생명력을 잃은 모발에 한 줄기 빛을 가져다주는 것이 있다면 그것은 바로 모발 전용 윤기 에센스다. 피부 관리를 위해 에센스를 바르는 것처럼 머리카락을 위해서 에센스를 꼭 사용하는 시대가 왔다.

1. 모로칸오일 오일 트리트먼트
주성분 아르간 오일
특징 다량의 불포화지방산과 안티에이징 효과의 토코페롤을 풍부하게 함유해 잦은 샴푸와 염색, 파마와 여러 유해 환경 요인 등으로 손상된 모발을 재생해 탄력과 광택을 회복시킨다. 젖은 모발과 마른 모발에 모두 사용할 수 있으며, 모발 관리와 스타일링을 동시에 할 수 있다. 100ml 6만8천원.

2. 케라스타즈 올레오-릴랙스 컨트롤 케어
주성분 팜 오일
특징 손질하기 어려운 부스스한 모발을 부드럽게 하며, 드라이 전후에 사용하면 열로부터 모발을 보호해 깔끔한 마무리가 가능하다. 스트레이트 파마 후에 사용하면 찰랑찰랑하고 촉촉한 느낌이 오래 지속되도록 돕는다. 125ml 4만5천원.

3. 드 이희 스타 키스 마이 헤어 HD 세럼
주성분 스쿠알렌
특징 끈적거림이 전혀 없는 상어간유 성분이 모발에 단백질을 공급해 모발을 탄력 있게 가꾸고 윤기를 준다. 풍부한 보습 성분이 이름처럼 키스하고 싶을 만큼 모발을 촉촉하고 매끈하게 가꾼다. 80ml 4만2천원.

4. 피토 피토리스 세럼
주성분 접시꽃 추출물
특징 자연스러운 헤어스타일을 연출하기 좋으며, 길고 끝이 갈라진 모발을 보호하는 데 적합하다. 약간의 열을 가하면 제품의 효과가 배가되며, 마른 모발에 사용하는 것이 좋다. 50ml 6만8천원.

5. 보브 내추럴 동백 헤어 에센셜 오일
주성분 동백 오일
특징 고농축 오일 타입의 에센스로, 끈적임 없이 모발에 빠르게 흡수되어 탄력을 부여한다. 고분자 실리콘 성분이 손상된 모발의 큐티클층을 메워 모발이 갈라지거나 끊어지는 현상을 줄이며, 외부 유해 환경으로부터 모발 손상을 방지해 윤기를 유지한다. 100ml 1만원.

6. 르네 휘테르 피오라반티 디탱글링 스프레이
주성분 아세롤라 과일산
특징 스타일링 컨디셔닝 유도체 성분이 자연스러운 스타일을 유지하며, 큐티클을 진정시키고 모발이 엉키지 않게 한다. 젖은 모발이나 마른 모발에 사용하고 나면 모발이 한층 가벼워지며 광택이 오래 지속된다. 150ml 4만2천원.

7. 아베다 라이트 엘리먼츠 스무딩 플루이드
주성분 유기농 라벤더 워터
특징 진정 효과 및 항균, 항바이러스 효과가 우수한 스타일링 피니시 에센스다. 바르는 즉시 모발에 영양분이 흡수되어 끈적이지 않으면서 모발을 부드럽게 가꾼다. 100ml 3만9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