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의 묵은 각질은 피지 분비를 원활하지 못하게 해 염증을 유발하고, 스킨케어 제품의 수분과 영양 성분의 침투를 방해해 피부 속 턴오버 주기를 흐트러뜨린다. 이때 필요한 것이 바로 각질제거제. 24명의 <얼루어> 뷰티 테스터들이 자신의 피부 타입에 적합한 각질 제거제를 사용해보고 그 후기를 보내왔다.



1. 에뛰드하우스 미니사이즈 유 마사지 필링 팩
피부 침투력이 뛰어난 AHA 성분인 글리콜릭산이 피부 턴오버를 촉진하면서 천연 셀룰로오스 성분이 모공 속 노폐물과 묵은 각질을 말끔하게 제거한다. 180ml 8천5백원.
신지은(25세, 건성 피부)
피부결이 정돈되어서 그런지 평소보다 비비 크림이나 파운데이션을 적게 사용했음에도 피부가 투명하게 표현되었다. 1~2회 사용만으로는 피부톤이 환해지는 것까지는 느끼지 못했다. 곡물 발효 성분 베이스라 꾸준히 사용하면 도움이 될 것 같긴 하지만 브라이트닝 전용 제품이 아니기 때문에 피부톤 개선에는 큰 효과가 기대되지는 않는다.
질감 ★★★★
투명도 ★★
피부결 개선 ★★★★★
화장 잘 받는 정도★★★★

2. 에스티 로더 아이디얼리스트 듀얼-액션 리휘니싱 트리트먼트
고농축 글루코사민과 살리실산이 표피와 모공 안쪽의 죽은 피부 세포를 정리하여 피부 턴오버 과정이 정상화되도록 돕는다. 75ml 8만8천원.
박유미(24세, 복합성 피부)
입자가 조금 거친 편인데도 쉽게 녹아 들었다. 얼굴에도 포하자마자 싸한 열기가 오르면서 얼굴이 화끈거렸다. 매번 사용할 때마다 이런 현상이 계속되었지만 피부트러블은 생기지 않았고, 오히려 주기적으로 각질이 제거되고 모공이 정리되어서인지 피부에 남아 있던 뾰루지가 가라앉았다.특히 피지 분비가 왕성한 티존 부위가 매끈해진 점이 가장 만족스럽다.
질감 ★★★
투명도 ★★★★
피부결 개선 ★★★★★
화장 잘 받는 정도★★★★★

3. 오리진스 모던 프릭션 네이쳐스 젠틀 더마브레이션
부드러운 크림 타입에 함유된 쌀 전분 성분이 묵은 각질을 신속하게 제거하고 어두워진 피부톤을 밝게 만든다.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손상을 회복시킨다. 75ml 4만5천원.
최도희(29세, 지성 피부)
알갱이가 커서 그런지 각질 제거가 확실히 되었고, 제품사용 후에는 피부가 한층 투명하고 부드러워졌다. 이 제품을 사용하고 나서 평소보다 화장이 잘 받았다. 수분크림과 선블록, 프라이머, 비비 크림을 모두 발라도 밀리지 않고 오히려 밀착력이 높아진 느낌이 들었다. 하지만 눈 밑이나 입주변처럼 피부가 얇고민감한 부위에는 자극이되는 듯.
질감 ★★
투명도 ★★★★
피부결 개선 ★★★★
화장 잘 받는 정도★★★★

4. 이니스프리 화산송이 모공 스크럽 폼
제주 화산송이 성분이 모공 속 노폐물을 제거하고 각질을 정돈하는 스크럽 폼. 주기적으로 클렌징과 각질 제거를 동시에 할 수 있어 사용이 간편하다. 150ml 8천원.
김진희(32세, 중·지성 피부)
까실까실한 느낌 없이 피부에 부드럽게 발리는 느낌이좋았다. 세안하고 나면 얼굴이 확실히 깨끗해진 것 같긴하지만, 수분마저 없어진 것처럼 피부가 좀 땅긴다. 턱부위에 오톨도톨한 각질이 자주 생겼었는데, 제품 사용후 이런 현상이 많이 줄어들었다. 다음 날 아침 화장할 때가볍고 얇게 밀착되는느낌은 좋으나, 시간이 좀지나고 난 후의번들거림은 여전하다.
질감 ★★★☆
투명도 ★★★
피부결 개선 ★★★
화장 잘 받는 정도★★★☆

5. 캐롤 프리스트 아몬드 앤 레몬밤 페이셜 스크럽
100% 천연 유기농 아몬드 알갱이가 블랙헤드와 묵은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하며, 아몬드에 함유된 식물성 단백질과 비타민 E가 피부를 진정시킨다. 50g 6만원.
박소정(24세, 민감성 피부)
적당량을 깔끔하게 덜어서 사용할 수 있도록 스패출러가 들어 있다는 점부터 마음에 들었다. 뻑뻑한 질감일 거라 생각했는데 예상 외로 촉촉한 제품이었다. 자극적일수록 필링 효과를 제대로 얻을 수 있다고 생각했는데, 이제품은 그런 고정관념을 없애기에 충분했다. 3번 사용한결과 블랙헤드는 여전히좀 남아 있었지만피부결이 전체적으로 정돈된 듯하다.
질감 ★★★★★
투명도 ★★★
피부결 개선 ★★★★★
화장 잘 받는 정도★★★

6. 코스메 데코르테 AQ 클리어 솔루션 N
젤 마사지로 각질을 유연하게 만들고 산화된 피지를 제거할 수 있다. 아침에 사용해도 피부에 무리가 없을 정도로 산뜻하고 순한 사용감이 특징이다. 200ml 13만원.
이경은(30세, 복합성 피부)
투명한 젤 타입이라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았고, 향도거의 없어 각질 제거제라는 생각이 들지 않았다. 피부각질층을 깨끗하게 정돈할 뿐만 아니라 세안 후에도 남아있는 오염 물질을 깨끗이 닦아내는 효과도 있었다. 매일사용해도 부담이 없었고, 사용할수록 피부도 점점 밝아지는 것 같았다. 거친모공도 많이 개선되었고특히 티존과 턱 주변피부가 깨끗해졌다.
질감 ★★★★
투명도 ★★★
피부결 개선 ★★★★
화장 잘 받는 정도★★★



7. 크리니크 턴어라운드 컨센트레이트 비져블 스킨 리뉴어
세포 순환 주기를 활성화하는 세럼으로, 사용 즉시 피부를 실크처럼 부드럽게 만든다. 여드름 자국을 빠르게 완화하고, 눈에 띄는 잔주름도 개선한다. 30ml 6만2천원.
김현희(35세, 중·복합성 피부)
용기가 펌프 타입이라 사용하기 편리했고 슬림한 디자인도 마음에 들었다. 적당한 점성 덕분에 발림성이 좋았지만, 제품이 흡수된다는 느낌보다는 피부가코팅된다는 느낌이 강해 다음 단계의 크림을 바를 때는약간 미끈미끈한 느낌이 들었다. 피부가 눈에 띄게 맑아지진 않았지만, 아침세안 후 각질이 염려되는 주요 부위가 전에 비해맨들맨들해졌다.
질감 ★★★☆
투명도 ★★
피부결 개선 ★★★
화장 잘 받는 정도★★★

8. 클라란스 젠틀 리파이너
죽은 세포를 제거하고 세포의 재생을 촉진하는 미세 입자와 피부를 부드럽게 정돈하는 미세 입자의 두 가지 둥근 미세 알갱이가 들어 있는 각질 제거제. 50ml 4만5천원.
최나영(30세, 건성 피부)
향이나 질감 면에서 다른 스크럽제와 별반 다르지 않았다. 단 얼굴에서 흘러내리지 않아서 마사지할 때 편리했다. 최근에 햇볕에 심하게 노출되어 피부 표면이 마치 굳은살처럼 두꺼웠는데 이 제품을 사용하고 난 후 각질이 많이 제거되어 피부가 예전처럼 매끄러워졌다. 각질을 제거하고 난 후 땅기지 않았으며, 적당한 유분이 돌아 건성 피부로서는 무척 마음에 들었다.
질감 ★★★
투명도 ★★★
피부결 개선 ★★★★
화장 잘 받는 정도★★★★

9. 키엘 오버나이트 바이오로지컬 필
필링과 동시에 충분한 보습을 주어 부드럽고 고른 톤의 피부로 가꾼다. 프리래디컬과 광노화에 의해 생기는 반점이나 색소 침착 등을 완화한다. 50ml 6만3천원.
이혜원(30세, 복합성 피부)
습하고 더울 때 사용해도 무리가 없을 만큼 가벼운 질감이었다. 피부가 워낙 민감하고 여드름이 잘 나는 편이라 혹시 자극이 되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순하게 스며들고 따끔거리는 현상 등의 부작용도 전혀 없었다. 다음 날 아침에 일어나면 얼굴이 심하게 번들거리곤 했는데 이런 현상도 많이 줄어들었다. 화장을 할때도 착 붙는 느낌이 들어 매우 만족스러웠다.
질감 ★★★★★
투명도 ★★★
피부결 개선 ★★★★
화장 잘 받는 정도★★★★☆

10. 프레쉬 애플시드 브라이트닝 엑스폴리언트
각질을 부드럽게 녹이는 시트러스 과일 추출물과 각질을 물리적으로 제거하는 석류 씨, 미백 기능이 뛰어난 멀버리 추출물을 함유하고 있다. 100ml 9만9천원.
김문진(30세, 지·복합성 피부)
과일향이 산뜻했고, 질감도 적당해서 세안 후 젖은 얼굴에 도포했을 때 흘러내리지 않아서 좋았다. 하지만 더운 날씨에 피부가 자극받은 후에 사용해서 그랬는지 몰라도 제품을 바르자마자 피부가 화끈거려서 물로 바로 씻어내야만 했다. 사용 후에 피부는 확실히 매끈해져서 다음 날 화장이 더 부드럽게 잘 받는 것 같았다. 시간이 지나도 얼굴의 번들거림이 적었다.
질감 ★★☆
투명도 ★★★★
피부결 개선 ★★★☆
화장 잘 받는 정도★★★★★

11. 피터 토마스 로스 보태니컬 버핑 비즈
피지를 완화하는 호호바 입자와 알로에 베라 잎 등 식물 영양소가 다량 들어 있다. 블랙헤드와 화이트헤드를 야기하는 피지를 유화시킨다. 250ml 5만7천원.
한수정(30세, 지성 피부)
알갱이가 많이 느껴지긴 하나 피부에 전혀 자극적이지 않고 문지를수록 알갱이가 사라지면서 거품이 생성되었다. 부드럽게 거품이 되어 녹는 느낌은 민감성 피부에 사용하기 좋았지만 각질이 완전히 제거되는 느낌은 아무래도 좀 덜했다. 피부가 맑아진 느낌은 받지 못했으나 모공이 조금 수축되고 피부결이 한결 좋아진 듯하다. 다음 날 오전에 화장도 잘 받았다.
질감 ★★★★
투명도 ★★★
피부결 개선 ★★★
화장 잘 받는 정도★★★★

12. CNP차앤박 화이트 필
3주 프로그램의 필링 키트로, 필링 에멀션인 1제와 포스트 필 뉴트럴라이저인 2제, 그리고 화이트 수딩 마스크인 3제로 구성되어 있다. 6만9천원.
강효정(30세, 지·복합성 피부)
3단계로 나누어져 있지만 생각보다 사용이 간편했다. 각질을 제거하는 데 10분이 채 걸리지 않으니 시간적인 면에서 일반 스크럽제보다 훨씬 나은 것 같다. 1제를 발랐을 때 여드름 자국 부위가 살짝 화끈거려 5분 정도 후 닦아냈는데 다행히 빨갛게 되지는 않았다. 반면 2제와 3제는 매우 부드럽고 촉촉해서 피부에 전혀 부담을 주지 않았다.
질감 ★★★
투명도 ★★★★
피부결 개선 ★★★★
화장 잘 받는 정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