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에 관한 수백 가지 궁금증 중에서 딱 일곱 가지 궁금증에 대한 명쾌한 답변을 지금, 시작합니다. 수정 메이크업이나 컨실러 사용에 대한 해답을 찾고 있었다면 이 기사가 큰 도움될 거예요



Q 컨실러를 애용하는 편인데도 완벽한 커버는 힘들어요. 컨실러, 어떻게 쓰면제대로 된 효과를 누릴 수 있을까요?
A 일단 컨실러 하나만 가지고 다크 서클과 잡티를 모두 커버하겠다는 생각은 버리세요. 눈 밑 다크 서클과 피부 잡티는 톤부터가 전혀 달라요. 커버할 부위가 많다면 그만큼 많은 컬러와 텍스처의 컨실러가 필요해요. 어떤 제품이 필요한지는하나하나 테스트해보는 수밖에 없어요. 예를 들어 자신의 피부톤과 보색인 컨실러를 사용할 때에는 무조건 밝은 컨실러를 고르지는 마세요. 검은색에 흰색을 섞으면 회색이 되지 더 밝아지는 건 아니거든요. 컨실러를 고를 때는 살색을 베이스로 해서 오렌지나 그린톤이 도는 제품을 고르면 돼요. 특히 붉은 잡티에는 그린톤의 컨실러를, 보랏빛의 어두운 다크 서클에는 오렌지톤의 컨실러를 사용하면 좋아요. 컨실러를바를 때는 무조건 완벽하게 커버하겠다는 생각은 버리고, 중화시킨다는 정도로바르세요. 컨실러를 바를 때는 스펀지를 이용하는 게 좋은데 손가락을 이용하면 열에의해 컨실러가 녹아 커버력이 떨어지고, 브러시를 이용하면 얼굴에 붓 자국이 남을 수 있어요. 스펀지에 컨실러를 묻혀 피부에 톡톡 두드리듯 바르면 메이크업이 두꺼워지지 않고 자연스럽게 바를 수 있어요.

Q 주름과 각질이 많아 입술에 립스틱을 바른 적이 없어요. 이런 입술에도 립스틱을 매끄럽게 바르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A 우선 친구의 매트하고 딱딱한 립스틱을 탐내지 마세요. 당신에게 필요한 제품은 미세한 펄이 들어 있는 제품이랍니다. 반짝이는 펄 입자가 주름을 커버하고 입술에 볼륨감을 선사할 거예요. 각질과 주름 모두 심한 편이라면 립스틱을 바르기전에 립밤을 충분히 바르거나 입술 전용 각질 제거 제품을 이용해 각질을 없애는 게 좋아요. 브러시를 이용할 때는 립스틱을 덜어서 충분히 녹여서 바르면 발색도 휠씬 좋고 매끄럽게 발려요. 립스틱을 바로 입술에 바를 때는 완벽하게 바르려는 욕심을 버리는 게 좋아요. 대신 립스틱을 입술 중앙에 충분히 바른 뒤 입술 가장자리로 넓게 펴 바르면 자연스러운 립메이크업이 완성되죠.

Q 눈썹을 그리지 않고는 외출할 수 없을 정도로 눈썹 숱이 적어요. 어떻게 하면 자연스러운 눈썹을 그릴 수 있을까요?
A 눈썹 펜슬만이 정답은 아닙니다. 물론 펜슬 타입이 편하기는 하지만, 요즘처럼 자연스럽고 숱 많은 눈썹이 유행하는 시대에는 얇은 펜슬보다는 눈썹 전용섀도나 전용 마스카라 사용을 권하고 싶어요. 섀도를 이용할 때는 얇은 팁 브러시로눈썹 사이사이를 채우듯이 그려요. 이때 섀도 팁으로 눈썹산을 그릴 생각은 하지 않는게 좋아요. 자칫하면 두꺼워 보일 수 있거든요. 눈썹산과 끝 라인은 섀도보다는펜슬을 이용해 얇게 그리고, 손이나 팁으로 살짝 문지르세요. 최근 많이 출시되고있는 눈썹 전용 마스카라는 초보자도 사용하기 쉬워요. 브랜드마다 봉 모양이 붓, 빗,면봉 스타일 등 다양하니 사용하기 편리한 걸 선택하면 돼요. 이 제품은 반영구시술을 받은 것처럼 눈썹을 자연스럽게 연출하지만, 클렌징할 때 꼼꼼하게 지워야착색을 막을 수 있어요.

Q 초강력 마스카라를 발라도 축축 처지는 속눈썹을 가졌어요. 중력의 힘을 이기고속눈썹에 제대로 된 컬링 효과를 주고 싶은데, 방법이 없을까요?
A 아무리 좋은 마스카라라 해도 뷰러 없이 속눈썹을 올리는 건 불가능해요. 쇼핑을 할 때 뷰러에 투자하세요. 질 좋은 뷰러를 사용하면 처진 속눈썹도 말끔하게 올릴수 있죠. 뷰러를 사용할 때는 한 번에 올릴 욕심은 버리고 눈썹 각도에 따라 여러 번 나눠 올리는 게 좋아요. 성냥개비를 불에 달궈 사용하는 방식은 이제 구식이죠. 특히 초보자는 자칫하면 눈썹을 태울 수 있거든요. 만약 뷰러의 효과를 높이고 싶다면히팅 뷰러를 사용하세요. 최근 출시된 진동 마스카라도 뷰러 효과를 높여주는제품입니다. 눈썹 영양제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속눈썹이 건강하고탄력이 생기면 뷰러만 해도 충분히 컬링 효과를 낼 수 있거든요. 또한 강력한 컬링효과를 원한다면, 컬링 전용 마스카라를 사용하세요. 볼륨이나 렝스닝 마스카라는 속눈썹을 올려주진 않아요.

Q 지성 타입이라 오후만 되면 피부가 번들거려요. 콤팩트로 자주 덧바르는데 피부가 들뜨기만 하는 것 같아요. 수정 메이크업을 할 때 피부를 매끄럽게 표현할 수 있는 비법을 알려주세요.
A 수정 메이크업을 할 때마다 기름종이와 콤팩트를 꺼내는 습관을 버리세요. 대신파우치에 자신에게 잘 맞는 파운데이션이나 리퀴드 타입의 컨실러를 넣어두세요. 그러곤 메이크업을 수정할 때 기름종이 대신 미스트로 피부에 충분히 수분을 공급하고, 파운데이션이나 컨실러를 피부에 얇게 펴 바르세요. 평소 사용하던 파운데이션 컬러라면 얼룩지지 않고 금세 피부에 스며들듯이 발릴 거예요. 만약 겉도는 느낌이 들면 손가락 대신 퍼프로 살짝 두드리면 돼요. 파운데이션으로 피부전체를 바르는 게 부담스러우면 컨실러로 눈 밑이나 콧등, 입술 주변을 얇게 펴바르면 되고요. 이때 콧등에 블랙헤드가 많다면 제품을 덧바르기보다는 콤팩트에 내장된 퍼프로 기름기를 제거하는 게 좋아요.

Q 메이크업 중 아이 메이크업을 즐기는 편이라, 시중에 판매되는 아이라이너는 다 써봤어요. 어떤 좋은 제품을 사용해도 메이크업을 지우고 나면, 눈가에 착색된 것 같더라고요. 착색을 방지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A 아이라인은 땀이나 기름기에 의해 유독 잘 번지죠. 특히 칙칙하게 번진 라이너는다크 서클처럼 보일 수 있어요. 꼼꼼한 클렌징도 중요하지만 라인을 그리기 전에 파우더나 비비 크림을 눈가 피부에 톡톡 두르려 발라 기름기를 제거하세요. 그러면라인이 피부 겉에만 발려 착색이 잘 되지 않고, 클렌징할 때에도 잘 지워지죠.메이크업을 지울 때는 로션을 면봉에 묻혀 라인을 지우세요. 그러고 나서 아이 전용 리무버를 면봉이나 패드에 묻혀 라인을 닦아내세요. 마지막으로 오일이나 폼 클렌저로 거품을 충분히 내 미지근한 물로 씻으면 착색을 막을 수 있답니다.

Q 울긋불긋 솟은 여드름 때문에 색조 화장을 해도 어울리지 않아요. 베이스메이크업 역시 제대로 해본 적도 없고요. 여드름 피부도 화장을 할 수 있을까요?
A 여드름을 완벽하게 커버하겠다는 욕심을 버리세요.메이크업이 두꺼워질수록 피부에 해가 되거든요. 그렇다고 맨 얼굴로 외출하는 것도 좋은 해결책은 아니에요. 요즘같이 환경오염이 심한 경우는 메이크업으로 피부를 보호할 수 있죠. 전체적으로 붉은 기를 없애기 위해 그린이나 블루 계열의 메이크업 베이스를 발라 피부톤을 조절하고, 오일 프리 파운데이션을 얇게 펴 바르세요. 색조 메이크업은진하지 않게 하는 게 좋은데, 피부에 색이 많으면 많을수록 피부가 지저분해 보인답니다. 아이 섀도는 생략하고 검정 라이너로 아이라인만 그리고 마스카라로 포인트를 주세요. 입술은 너무 글로시하면 여드름의 울긋불긋함이 강조되어 보이니 촉촉한 립스틱을 이용해 입술에 생기만 주세요. 볼터치나 하이라이터는 여드름피부에는 절대 금물이에요. 수정 메이크업을 할 때는 기름종이나 티슈로 기름기를 없애고 컴팩트나 파우더를 바르는데, 이때 콤팩트나 파우더가 화사한 색일수록 피부톤보정이 쉽답니다. 또한 여드름 피부는 클렌징이 중요하므로 색조 메이크업은 전용 리무버로 지우고, 반드시 이중 세안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