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뷰티를 이야기할 때 자외선 차단이나 선탠과 함께 목욕 역시 톱 리스트에 넣어둘 것을 권한다. 왜냐하면 노출이 가장 많은 계절이고, 가장 많이 씻어야 하는 계절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욕실에서 필요한 다양한 뷰티적 조언을 담았다.




1. 샤워하기 전에


1. 모가 부드러운 보디 전용 브러시로 팔과 등, 엉덩이, 다리를 가볍게 쓸어준다. 몸의 먼지를 제거하고 각질제거를 돕는다.
2. 시원한 물 한 잔을 마신다. 몸 안의 노폐물과 독소배출 효과를 높인다.
3. 가볍게 스트레칭을 한다. 목과 어깨, 양팔, 허리, 발목을 양 방향으로 3회씩 돌리고 발뒤꿈치를 든 채 제자리에서 가볍게 10회 정도 뛴다.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노폐물과 독소 배출을 돕는다.
4. 등과 엉덩이 등 뾰루지가 잘 생기는 부위에 스팀타월을 올려두어 모공을 연다. 샤워를 할 때에는 티트리 성분의보디 클렌저를 사용하면 디프 클렌징 및 항염효과가 있어트러블을 억제한다.
5. 본격적인 샤워를 시작하기 전에 심장에서 먼 부위부터 조금씩 물을 묻히기 시작해 전신으로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2. 몸을 ‘박피’ 하다


얼굴 각질 제거제로 스크럽, 리파이너, 필링제, 더마 브레이션 등 다양한 종류가 있듯, 몸의 오래된 각질을 제거하는 방법 역시 보디 스크럽만 있는 것은 아니다. 단순히 각질을 탈락시키는 것을 넘어서서, 묵은 피부 표면을 한 꺼풀 얇게 벗겨내고 모공을 정화하는 기능까지 하는 보디 박피제가 있다는 사실을 아는지? 초미립자 필링제가 피부를 부드럽고 윤기 있게 가꾸는 스위스 퍼펙션의 셀룰라 보디 필링은 비타민 A, E, K가 풍부해 피부 자극을 진정시키며, 오리진스의 모던 프릭션 포 더 보디 네이처스 젠틀 더마브레이션은 강력한 항산화 효과의 흑미성분을 함유해 피부 반점을 형성하는 요인들을 빠르게 차단한다.사용 방법이 일반 스크럽과 조금 다르다는 것을 기억하자. 샤워전 건조한 몸 피부에 바르고 1분간 기다린 후 부드럽게 원을 그리듯 가볍게 마사지하고 미지근한 물로 헹군다.

1. 스위스퍼펙션 셀룰라 보디 필링 200ml 16만2천원.
2. 오리진스 모던 프릭션 포 더 보디 네이처스 젠틀 더마브레이션 200ml5만원.




3. COOL BODY CLEANSERS TOP 10


더러움을 씻어내고 상쾌함과 촉촉함을 남기는 보디 클렌저 중 딱 10가지만 추천한다.

1. 피부에 생기는 트러블을 예방하는 오르비스 클리어보디 워시 260ml 1만4천원.
2. 자몽 성분이 피부의 유분을 조절하고 상쾌함을선사하는 러쉬 해피히피 250g 2만1천5백원.
3. 민감하고 건조해지기 쉬운 피부의 자체 보습력을 높여오랜 시간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는 뉴트로지나노르웨이젼 포뮬러 보디 워시 500ml 1만2천1백원.
4. 항산화 및 보습 기능이 뛰어난 오리진스 퍼펙트 월드크리미 보디 클렌저 위드 화이트 티 200ml 4만원.
5. 은은한 녹차 향이 기분을 진정시키는 엘리자베스 아덴그린티 에너자이징 배스 앤 샤워 젤 200ml 2만5천원.
6. 피부 지질 장벽을 보호해 오랫동안 촉촉함을유지하도록 돕는 피지오겔 샤워 크림 150ml 2만5천원.
7. 기의 균형을 맞춘다고 알려진 중국 남쪽 지방의 식물인유안지 성분이 함유된 몰튼 브라운 바이 스킨스토어릴랙싱 유안지 모이스처 배스 앤 샤워 300ml 4만6백원.
8. 천연 성분의 함유량이 94%를 차지하는 후르츠앤패션이매진 샤워 젤 200ml 2만2천원.
9. 항산화 성분인 비타민 C와 베타카로틴이 풍부한스킨푸드 파파야 보디 워시 260ml 8천9백원.
10. 지친 피부에 생기와 활력을 주는 더페이스샵 라임 앤애플 프레시 보디 워시 300ml 4천9백원.




4. 피부를 촉촉하게 가꾸는 피부


머리부터 발끝까지 비누로 보글보글 거품을 내던 시절을 떠올려보면, 그땐 온몸을 참 많이 긁기도 했던 것 같다. 박박 긁다보면 피부가 하얗게 일어나 비누는 피부를 건조하게 만드는 주범으로 몰렸다. 이렇게 비누가 무시당하고 있는 시대에 꿋꿋이 자리를 지켜나가는 비누가 있으니 그것은 바로, ‘피부를 촉촉하게 가꾸는’ 비누다. 건조 현상을 유발하는 합성 계면활성제가 아닌 팜 오일, 코코넛 오일, 시어버터 등 천연 식물성 보습 성분으로 구성되어 피부에 촉촉한 수분 보호막을 형성하는 비누를 고르면 된다. 러쉬의 비누와 록시 땅의 시어버터 솝, 그리고 도브의 고 프레시에 어자이징 바가 그런 비누들이다.






5. 거품 없는 보디 클렌저


거품이 풍성하게 나야 왠지 더 잘 닦이는 것 같고, 헹굴 때 뽀드득 소리가 나야만 개운함을 느끼는 당신이라면 좀 거리감이 느껴지는 이야기일지도 모르겠다. 하얀 거품을 포기하지 못하는 소비자의 구미를 만족시키기 위해 합성 계면활성제를 넣어 세정력과 침투력을 높인 일반적인 보디 클렌저와 달리, 유기농 보디 클렌저에는 계면활성제가 아예 배제되거나 천연 계면활성제가 첨가되어 거품이 거의 생기지 않거나 ‘안전한’ 거품을 만들어내는 것 이 특징이다. 처음에는 거품이 나지 않는 보디 클렌저와 미끈거림(사실은 찝찝한 ‘미끈거림’이 아닌 촉촉한 ‘매끈거림’ 이다.)이 남는 마무리감에 적응되지 않아, 과연 피부의 더러움이 잘 씻어졌는지 의문이 생길 수있다. 하지만 이런 미끈거림은 두세 번의 반복적인 헹굼으로도 충분히 씻을 수 있다. 잠시 풍성한 거품을 뒤로한다면, 합성 계면활성제로 인해 피부 보호막까지 씻기는 일은 더 이상 없을 것이다.






6. 몸에 바르는 팩은 따로있다


태양의 열기로 붉게 달아오른 얼굴은 알로에 성분의 수딩팩으로 진정시키고, 과잉피지와 늘어진 모공은 클레이나 머드 성분의 팩으로 어느 정도 해결할 수 있다. 수많은 문젯거리가 발생하는 얼굴과 마찬가지로 몸 피부 역시 다양한 종류의 피부 트러블에 대처하기 위해서 팩이나 마스크가 필요한 순간이 찾아온다. 급격하게 늘어난 허벅지와 팔의 셀룰라이트는 이로와지의 슬리밍 씨위드머드로 관리해보자. 피부 속 잉여 수분을 배출시켜 슬리밍 효과를 더한 것이 특징으로, 유네스코가 청정 지역으로 지정한 이로와지 해역에서 손으로 직접 채취한 복합 해초 성분이 풍부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피부 깊숙이 전달해 피부를 건강하게 관리한다. 등에 난 여드름으로 마음 고생이 심하다면 러쉬의 마스크 오브 매그너민티를 추천한다. 디프 클렌징과 트러블관리에 효과적인 중지성 피부용 마스크로, 가슴에 난 여드름과 고질적인 발 냄새 해결에도 탁월하다. 스크럽 알갱이가 자잘해 매일 사용해도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는 순한 보디스크럽도 훌륭한 보디마스크 역할을 한다.크리니크의 스파클 스킨 보디 엑스폴리에이팅크림과 아베다의 스무딩 보디폴리시, 비오템의레 꼬포렐 보디 스크럽 그리고 키엘의 크렘 드꼬르 소이 밀크 앤 허니 보디폴리시가 그 예. 젖은 피부에 골고루 바르고 약 3분 후 헹궈내면 피부가 보다 촉촉해질 것이다.






7. WHAT IS IN SHOWER SHAVING?


요즘 인샤워 제모가 인기다. 아무리 털을 고통 없이 뽑아내는 인체공학적인 족집게와 집에서 혼자서도 할 수 있는 레이저 제모기가 개발되었다 해도, 훨씬 적은 비용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으며 무엇보다도 샤워하면서 제모를 할 수 있어 시간까지 절약할 수 있다는 점이 인샤워 제모의 인기 비결이다. 비트의 인샤워 제모크림은 샤워하는 동안 크림이 씻겨나가지 않도록 유지하는 오일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샤워하기 전에 마른 피부에 제품을 바른 뒤 평소와 다름 없이 샤워하면 된다. 인샤워 제모를 처음해보는 경우라면 , ‘민감성 피부용’ 인 샤워 제모크림을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물로 헹궈낼 때 부드러운 스펀지를 사용하면 제모가 깔끔하게 마무리되는 것은 물론, 각질 제거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셰이빙 오일이나 젤 없이 한 번에 쉽고 부드러운 면도가 가능한 쉬크의 인튜이션 역시 대표적인 인 샤워 제모제품. 모이스처라이징 바가 면도날에 부착되어 있어 부드럽게 제모가 가능하고 동시목욕, 샤워, 피부, 바디워시, 비누, 오리진스, 더페이스샵, 엘리자베스 아덴, DHC목욕, 샤워, 피부, 바디워시, 비누, 오리진스, 더페이스샵, 엘리자베스 아덴, DHC에 보습 효과도 준다.

쉬크 인튜이션 9천9백원.




8. 반신욕을 위한 조언


1. 청결은 기본이다. 우선, 욕조를 구석구석 깨끗이 청소한다. 이때 합성세제보다 친환경 성분의 다목적 세제를 사용한다.
2. 물 온도는 약간 따끈하다 싶을 정도로 맞춘다.38~40℃가 적당한 온도.
3. 향과 질감 등 취향에 맞는 입욕제를 선택한다. 솔트나 젤타입의 경우, 숟가락으로 한 스푼만 넣어도 충분하다.
4. 입욕제가 없다면 아로마 에센셜 오일로 대신해도 좋다. 6~8방울 떨어뜨리면 적당하다.
5. 정상인의 경우, 혈류가 인체를 한 바퀴 회전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15~20분이다. 이는 반신욕을 하기 적당한 시간이기도 하다. 약간만 땀을 내도 심신이 금방 가뿐해지므로 너무 무리하지 않는 것이 좋다.
6. 반신욕을 하면서 할 수 있는 몇 가지 뷰티 트리트먼트들.
* 따뜻한 물에서 올라오는 수증기로 인해 모공이 열린 틈을 타, 피지 제거 기능이 탁월한 마스크를 눈가와 입가를 제외하고 골고루 바르고 5분 뒤 씻어낸다.
* 욕실의 열기로 얼굴 피부가 급작스레 이완되는 것을 방지하고 싶다면 미리 냉장고에 넣어둔 시트 마스크를 5~10분 동안 얼굴에 올려놓는다.
* 두피와 모발을 충분히 적시고 모발 끝에만 트리트먼트 마스크를 바른다. 그리고 정수리에서 시작해 뒤통수 아래 목 부위까지 두피 마사지 브러시로 지그시 누르고 굴려가며 마사지한다.

DHC 스캘프 클렌징 마사지 브러시 8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