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절반이 훌쩍 지나가버린 2010년. 남은 6개월을 보다 야무지게 보낼 수 있도록 별들이 하반기 운세를 알려준다. 모두에게 행운이 있기를!

물병자리(1.21-2.18)

7월 몸은 다소 고달프지만 이런저런 일들이 다 잘 풀리는 시기다. 특히, 원하던 일을 하게 되는 행운이 주어지니 기회를 잘 활용해보라. 적당한 휴식만 잊지 않는다면, 성취감과 보람을 즐길 수 있는 시기다.
8월 건강운이 저조하며, 특히 냉방병의 위험성이 높다. 과로와 과식, 불규칙한 수면 패턴 등이 원인이다. 먹고 자는 기본적인 생활 습관부터 규칙적으로 지켜나가라. 그것만 유의해도 건강이 차츰 회복될 것이다.
9월 움츠러드는 기질이 유난히 강화된다. 사람이 많이 모이는 파티나 공식석상에서 어색한 매너로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다. 마음 편한 친구를 동반하는 자리가 아니라면, 가능한 한 참석하지 않는 편이 낫다.
10월 운세가 안정적이니 모처럼 일과 휴식이 조화를 이룬 일상적인 행복을 누릴 수 있다. 그 동안 소홀했던 가족과 친구들에게 관심을 표현해보라. 그것도 다 궂은 날을 대비하는 일종의 ‘보험’이다.
11월 날씨가 추워지면서 몸이 무겁고 무기력하다는 느낌을 자주 받게 된다. 도움이 되는 건강법은 온천욕이나 마사지다. 이 두 가지를 즐길 수 있는 여행이라면 더 바랄 것이 없다.
12월 가쁜 숨을 돌리고 긴 호흡을 준비할 때다. 몸과 마음을 재충전하면서 인생의 방향을 점검해보는 시기로 삼아라. 피치 못할 약속 외에는 사람을 만나는 것도 자제하는 것이 좋다.

WORK 까다로운 상사의 비위를 맞추는 것이 가장 큰 어려움으로 등장한다. 업무적으로 인정받기 전에 인간적으로 가까워지는 것을 목표로 삼아라.
LOVE 싱글은 동시에 여기저기서 연애의 기회가 다가온다. 결정은 미루고 일단 다양한 가능성을 탐색해보라. 커플은 그와의 텔레파시가 잘 통하는 시기다. 직접 말하기 어려운 바람이 있다면 그의 무의식을 향해 말을 걸어보라.
MONEY 횡재수가 작동하고 있다. 경매를 잘 활용한다면, 그것이 미술품이든, 와인이든, 부동산이든, 투자 가치가 있는 우수한 물건을 확보할 수 있다.

물고기자리(2.19-3.20)

7월 전체적인 운세는 순탄한데, 인간관계에서 잦은 마찰을 경험한다. 정보를 얻기 위한 커뮤니케이션만이 전부가 아니다. 정서적인 소통 능력을
키워라. 함께 식사하는 기회를 자주 갖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8월 직업적으로 많은 기회와 행운이 자리하고 있다. 이 자체는 기쁜 일이지만, 대가는 만만치 않다. 쉴 새 없이 일에 매달려야 하기 때문이다. 마음을 단단히 먹어라. 휴가를 반납해야 할지도 모른다.
9월 타인과의 교류가 부족한 면이 있다. 가족이나 친구, 동료 등 누구라도 좋다. 사람들과 어울려 감정을 나누고 에너지를 교류할 필요가 있다. 이대로 시간이 가면 자기만의 생각에 빠져 매몰될 수 있다.
10월 정신적인 에너지가 고조되는 시기다. 바라는 꿈이 있다면, 그것을 아침저녁으로 편안하게 상상해보라. 자신의 의지를 효과적으로 관리해나갈 수 있으며, 목표를 성취할 수 있는 가능성도 그만큼 높아진다.
11월 마음이 편안해지면서 사교적인 매력도 상승한다. 홍보나 협상 등 사교력이 필요한 분야라면, 탁월한 성과를 낼 수 있다. 호감을 높이는 스타일까지 겸비한다면 금상첨화다.
12월 지성리듬이 상승세를 타고 있다. 어설픈 직감에 의지하지 말고, 이성적으로 따져보고 분석적으로 접근하는 것이 더 유리하다. 특히, 서류 작업에서는 발군의 재능을 발휘할 수 있다.

WORK 업계 인사들과 친분을 쌓는다면, 그것을 통해 당신의 커리어에 멋진 기회를 맞이할 수 있다. 연하보다는 연상이, 동성보다는 이성과의 교제가 유리하다.
LOVE 싱글은 옛사랑과 재회하는 암시가 있다. 흘러간 과거를 돌이키지 마라. 주위가 어수선하면 새로운 사랑이 다가오지 않는다는 것을 명심하라. 커플은 말도 안 되는 스캔들의 주인공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하라. 남 보기에 의심스러운 상황을 만들어서는 곤란하다.
MONEY 수입이 늘어날 듯한 조짐이다. 하지만 기뻐하기엔 이르다. 지출 규모가 그 이상이기 때문이다. 소비를 줄이거나 새로운 소득원을 찾아야 한다.

양자리(3.21-4.20)

7월 전체적인 흐름은 무난한데, 대인관계에서 트러블이 생기기 쉽다. 눈이 마주치면 먼저 인사하고, 수시로 방긋방긋 미소를 보내는 ‘인간관계의 기본기’만이라도 착실하게 실천하라.
8월 오래된 인맥보다는 새로운 인맥에서, 국내 업무보다는 해외 업무에서 보람과 즐거움을 만끽한다. 해외여행을 떠난다면 근사한 외국인 친구를 사귈 수도 있겠다. 짧은 외국어라도 틈틈이 공부해두면 행운의 폭발력이 높아진다.
9월 선택을 미룰수록 그 결과가 당신에게 불리하게 작용한다는 것을 기억하라. 계획이 흐지부지되기 쉬우며, 라이벌에게 기회를 빼앗길 가능성도 높아진다. 일단 선택을 하고, 차차 계획을 수정해 나가도 늦지 않다.
10월 다양한 파티와 모임이 당신을 즐겁게 만든다. 하지만 기분이 들뜬 나머지실수를 저지르기 쉽다는 점이 문제다. 늦은 밤의 술자리는 당신의 운명을 불길하게 이끌 수 있다.
11월 당신을 향한 주위의 질투심이 고조되어간다. 남이 부러워할 만한 재능이나 성공, 행운을 가졌다면 되도록 감추는 것이 현명하다. 자칫하면 시기심이라는 암초에 걸려 낭패를 겪게 된다.
12월 건강운이 좋지 않다. 과격한 운동은 삼가고, 무리한 일정의 여행은 다음으로 미루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한, 신체적인 이상 징후가 발견되면 즉시 병원으로 가는 게 현명하다. 민간처방이나 대체요법은 병을 키울 뿐이다.

WORK 남성적인 공격성이나 카리스마보다는 여성적인 수동성이나 섬세함이 유리하게 작용한다. 여성적인 매너가 비즈니스에 불리하다는 편견은 버려도 좋다.
LOVE 싱글은 로맨스의 기회는 꾸준히 찾아오지만, 사랑보다는 우정으로 발전하기 쉽다. 그를 연인으로 만들려면 초반에 분위기를 잘 이끌어야 한다. 커플이라면 상대방에게의존적인 태도는 매력을 반감시킨다. 이따금 독립적이고 쿨한 태도를 보여줄 필요가 있다.
MONEY 재운이 상승세를 탄다. 돈을 모으는 데도, 쓰는 데도 행운이 따른다. 멋진 아이템을‘ 착한’ 가격에 만나는 행운이 이어질 듯하다. 투자를 계획한다면 10월을 노려라.

황소자리(4.21-5.21)

7월 특별한 아이디어나 영감이 잘 떠오르는 시기다. 사소한 아이디어라도 열심히 생각을 굴리다 보면 비범한 착상에 이를 수 있으니, 떠오르는 대로 무조건 적어놓고 보라. 아이디어가 잘 떠오르는 행운의 타이밍은 잠에서 막 깨어나는 순간이다.
8월 남을 돕는 것은 좋지만 너무 깊숙이 개입하는 것은 곤란하다. 자신도 모르게 참견과 간섭이 심해지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다. 처음에는 고맙다는 인사를 듣지만, 나중에는 원망과 불평을 듣게 된다.
9월 대인관계에서 애매모호한 상황에 처한다. 본의 아니게 양다리를 걸친 듯한 오해를 받기 때문이다. 서둘러 교통정리를 하고 당신의 입장을 명확히 하라. 자칫하면 꿩도 매도 다 놓친다.
10월 가족이나 친구에게 실망을 느끼게 되는 일이 있다. 하지만 아직 결론을 내리기는 이르다. 표현을 자제하면서 좀 더 시간을 두고 관찰해보라. 섣불리 대응하면 사이만 나빠지고 만다.
11월 무모한 도전 정신 때문에 시간 낭비를 하게 될 수 있다. 몇 번 해봐서 안 되는 일은 깨끗하게 포기하고 다른 일로 넘어가는 것이 최선이다. 공연한 시간 낭비에 체력 낭비만 하게 된다.
12월 여행지에서 최고로 강력해지는 연애운이 발동한다. 커플이든 싱글이든 떠나라. 커플은 사랑이 달콤하게 무르익고, 싱글은 짜릿한 로맨스의 기회를 거머쥔다.

WORK 평소의 실용주의적인 잣대는 잠시 접어두는 편이 좋다. 이 시기의 행운은 본능이나 직감을 타고 수신되기 때문이다. 좋은 예감이 든다면 그것을 따르라.
LOVE 싱글은 비즈니스에서 로맨스가 싹트게 될 징조가 있다. 하지만 관계가 지속될 가능성은 없다. 따라서 피하는 게 최선이고, 그러기 어렵다면 철저히 비밀에 부쳐라. 커플은 오랜 사랑이 결실을 맺는 시기다. 결심이 섰다면 더 이상 미루지 말고 결혼 날짜를 잡아도 좋다.
MONEY개인적인 재운은 무난하지만, 가족들 쪽으로 새나가는 흐름이 눈에 띈다. 당분간 돈 욕심은 접어두는 것이 마음 편하다. 비상금이 필요한 상황에도 대비해야 한다

쌍둥이자리(5.22-6.21)

7월 직위가 높은 유력한 인물들과 친분을 맺는 기회가 찾아온다. 그런 인연이 발단이 되어 커리어에도 긍정적인 변화를 꾀할 수 있다. 소탈한 매너와 유머 감각이 행운의 폭발력을 높여줄 것이다.
8월 자기 생각에 매몰되는 경향이 있다. 고민거리가 생기면 짧게 집중해서 결론을 짓는 편이 더 현명하다. 한 가지 문제를 너무 오래 생각하면 도리어 엉뚱한 결론에 이를 수 있다.특히, 늦은 밤에 생각에 빠지면 아예 밤잠을 설치게 되니 주의하라.
9월 자신의 매력을 가꾸는 데 너무 무심한 듯하다. 싱글이든 커플이든, 외모의 업그레이드를 꾀해야 할 시점이다. 당신의 매력을 주위에 다시 입증해 보여라. 변신이 과감할수록 효과도 높다.
10월 당신을 성가시게 만드는 사건들이 잇달아 일어난다. 업무를 최소한으로 줄이고 여유 시간을 확보할 필요가 있다. 혼자서만 대응하려고 하지 말고, 가족이나 친구에게 도움을 청하라.
11월 행운이 우정을 타고 들어온다. 바쁘다는 이유로 소원했던 친구들에게 먼저 연락을 취해보라. 근사한 변화를 안겨줄 ‘행운의 씨앗’을 발견하게 된다.
12월 주위 사람들과 언쟁이 생기기 쉬운 시기다. 대화를 나눌 때 당신의 주장은 뒤로 미루고, 남의 이야기를 경청하는 데 최선을 다하라. 중간중간 칭찬을 섞는다면 트러블 가능성을 더욱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다.

WORK 승진운이 반갑게 반짝인다. 지금 직장에서 승진하지 않는다면, 지금보다 나은 조건으로 이직하는 행운을 맞이할 듯하다. 주위를 잘 둘러보고 기회가 오면 잡아라.
LOVE 싱글은 사랑 말고도 중요한 할 일이 너무 많다. 달콤한 연애 감정을 즐길 여유가 없으니, 아예 인연을 만들지 않는 편이 현명하다. 커플의 사랑은 암초에 걸린 듯 제자리걸음을 한다. 이대로 시간이 흐르면 ‘허울뿐인 연애’로 기울어지니 주의하라.
MONEY 유난히 재운이 좋은 시기다. 금성이 다가오면서 물질적인 풍요를 선사하기 때문이다. 투자에 대한 보상을 누리게 되며, 값진 선물에 대한 예감도 어느 때보다 높다..

게자리(6.22-7.22)

7월 건강운이 저조하며, 특히 위염이나 장염으로 고생할 수 있다. 찬 음식을 많이 섭취하지않도록 주의하고, 위생 상태가 의심스러운 음식은 피하는 것이 현명하다. 바캉스를 떠날 때도 여행가방에 응급약을 꼭 구비하라.
8월 감성 리듬이 저조해지면서 타인에게 까칠하고 공격적이 되는 경향이 있다. 자신의 감정은 소중하게 여기면서, 남의 기분은 마구 짓밟지 않는지 반성이 필요하다. 기분이 저조할 때는 차라리 혼자서 시간을 보내라.
9월 안정감이 넘치다 못해 슬며시 권태감이 찾아온다. 이런 기분이 오래 가면, 생활 전반이 게으르고 나태해진다. 자신을 흥분시키는 생산적인 취미나 목표를 가져라.
10월 다사다난하고 역동적인 시기다. 생활이 변화무쌍해지니 안정성은 기대하기 어렵지만, 재미와 활력은 만끽할 수 있다. 두려움을 버리고 다양한 변화를 즐겨라. 당신에게 해가 될 일이 없기 때문이다.
11월 가족이나 친구와의 갈등이 예상된다. 너무 논리적으로만 대응하지 말고, 인간적으로 호소하는 노력도 병행하는 것이 이해를 구하는 데 유리하다. 어떠한 상황에서도 극단적인 말은 삼가라.
12월 지난날의 잘못을 수습하느라 적잖은 수고를 치르게 된다. 상황을 원망해봐야 당신을 동정해줄 사람은 별로 없다. 묵묵히 감당하라. 모든 일에는 책임이 따른다는 교훈을 배운 것으로 만족하라.

WORK 주업보다는 부업 쪽에서 행운이 기대된다. 좋은 아르바이트 기회를 잡게 되며, 금전적으로나 경력상으로 당신에게 좋은 보탬이 된다. 인상적인 커리어를 확보할 수 있다.
LOVE 싱글은 연하보다는 연상 쪽이 더 가능성이 높다. 특히, 나이 차가 많이 나는 남자 가운데 이상형을 발견한다. 커플은 어느 정도 관계가 무르익었다면, 서로의 가족과 어울리는 기회를 만들어라. 두 사람의 사랑이 훨씬 깊고 진지해진다.
MONEY 근로소득 외에 부수적인 수입이 생기면서 경제적으로 넉넉해진다. 하지만 늘어난 수입만큼 돈이 모이지는 않는다. 모으는 흐름보다 쓰는 흐름이 우세하다.

사자자리(7.23-8.22)

7월 여기저기서 근사한 기회가 다가오고, 솔깃한 제안이 들어온다. 문제는 그중에 절반 정도가 실체가 없는 뜬구름 같은 종류라는 것이다. 당분간 결정은 미루면서, 다양한 가능성을 탐색하고 확인하는 시간으로 삼아라. 성급한 결정은 좋지 않다.
8월 어리석은 인간관계때문에 적잖은 손해를 보게 된다. 특히, 지나친 친절을 보이며 다가오는 사람을 경계하라.한 번쯤은 그의 진짜 목적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다.
9월 기분이 들떠서 차분하게 해야 할 일에 집중하기 어렵다. 가능하다면 바깥에서, 사람들과 어울리면서 하는 일을 처리하는 시기로 삼는 것이 바람직하다. 혼자서 전전긍긍해봐야 마음만 바쁘고 결과가 없다.
10월 체력적으로 아슬아슬한 기분을 자주 느낀다. 기회가 닿는 대로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한편, 보약이나 보양식에도 관심을 가져라. 체력을 보충해두어야 한겨울 추위도 잘 이겨낼 수 있다.
11월 몸과 마음이 움츠러드는 시기다. 모든 일에서 의욕을 느끼기 어려우며, 남의 일에도부정적이거나 비관적인 의견을 표하는 경향이 있다. 타인에게 조언하는 일은 되도록 삼가라.
12월 매너리즘에서 탈출할 수 있는 기회가 다가온다. 인간관계가 확대되며, 성격도 낙천적으로 변한다. 변화를 적극적으로 받아들여라. 변화를 거부하면 퇴보하게 될 뿐이다.

WORK 자신의 실력을 증명하느라 고된 시간을 보내지만 그만큼 사내에서 위치도 확고해진다. 올해 후반부로 갈수록 보상을 누리게 될 것이다.
LOVE 싱글은 삼각관계에 휘말리는 암시가 있다. 타인에게 상처를 주면서 시작한 사랑은 끝이 좋기가 어렵다는 법을 명심하라. 커플은 지인들에게 그를 소개하고 중간 점검을 받을 필요가 있다. 지인들의 의견을 가볍게 흘려 넘기지 마라.
MONEY 재테크를 향한 노력에 비해 결실은 적다. 하지만 실망하기엔 이르다. 올해 노력한 대가는 내년 상반기에 실현될 것이다. 인내심을 가져라.

처녀자리(8.23-9.23)

7월 가족관계에서 트러블이 예상된다. 태도나 행동에 각별히 주의하라. 가족과 떨어져 살고 있다면, 자주 연락하거나 만나서 오해를 없애고 관계를 돈독하게 만들어야 한다.
8월 비즈니스보다 인간관계에 대한 도전정신이 필요하다. 지금 새로운 인맥을 개척해두면 두고두고 당신에게 유리하게 작용한다. 끌리는 사람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관심을 표하라.
9월 지성 리듬이 상승하면서 대화의 수완이 좋아진다. 타인에게 실제보다 총명하고 지적인 인상으로 비치며, 언변도 좋아진다. 누군가를 설득하거나 협상할 일이 있다면 이달 안에 마무리하라.
10월 건강운이 불안정하여 쉽게 피로해진다. 특히 두통으로 고생하기 쉬우니, 생각을너무 오래하거나
과로하지 않도록 주의하라. 허브 차나 향을 사용한 아로마테라피가 컨디션회복에 도움이 된다.
11월 주위의 오해로 인해 마음고생을 한다. 누명이 완전히 벗겨지기까지는 상당한 시간이 걸릴 듯하다. 당분간은 잊어버리고 지내라. 섣불리 항변하는 것은 오해를키우는 부작용이 될 뿐이다.
12월 지적인 호기심이 강해진다. 평소에 관심이 가던 분야에 대한 공부를 시작하기 좋은 타이밍이다. 독학보다는 여럿이 함께 공부할 때 결실이 더욱 크다.

WORK 성공의 사다리에 오를 수 있는 기회를 맞이했다. 방어적인 업무 태도를 접고 능력을 입증할 수 있는 도전적인
프로젝트에 지원하라.
LOVE 싱글은 호기심으로 시작했다가 뼈아픈 상처를 경험한다. 연애를 시작하기 전에 상대의
평판을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 커플은‘ 사랑의 시소게임’이 이어진다‘. 밀고 당기는’ 수완을 잘 발휘해야 한다.
MONEY 인간관계와 돈 문제가 얽혀서 고생하기 쉽다. 친한 사람과의 돈 거래는 무슨 핑계를 대서라도 하지 않는 것이 좋다.

천칭자리(9.24-10.23)

7월타인과의 커뮤니케이션에서 장애가 예상된다. 용건을 단순하고 명료하게 전달하려고 노력해야 하며, 장황한 설명이나 표현은 피하는 게 좋다. 복잡한 내용이라면 이메일 등 문서로 전달하는 것이 오해를 막을 수 있다.
8월여행운은 좋지만 건강운은 저조하다. 특히, 변화무쌍한 여행 일정은 당신의 심신을 쉽게 지치게 하니 주의하라. 여행의 목표도 간소하게 한두 가지 목표에 집중하는 것이 현명하다.
9월정신적으로나 사회적으로‘ 도약’할 수 있는 시기다. 일상의 소소한 만족감에 매몰되지 말고, 더 높은 목표를 향해 나아가라. 개인적인 생활보다는 공적인 일에 집중하라. 인생에서 중요한 분기점이 될 수 있다.
10월감정을 컨트롤하는 통제력이 느슨해진다. 순간적인 감정으로 소중한 사람에게 상처를 줄 수 있으니 주의하라. 가까웠던 사이가 순식간에 멀어져서‘ 회복 불능’이 될 수 있다.
11월좋은 일과 나쁜 일이 엎치락뒤치락하며 일어난다. 매사 속단을 피하면서, 유연하게 대처해나가는 태도를 가져라. 좋게 기대한 일도 나쁘게 되고, 거의 포기한 일에서도 보석을 발견할 수 있다.
12월신체적인 활력이 떨어지며, 감상적인 기분에 빠지는 시간이 늘어난다. 우울한 마음을 식탐이나 쇼핑으로 달래는 경향이 있으니 주의하라. 그것은 감정적인 위기를 더 깊게 만들 뿐이다.

WORK이 시점에서 중요한 것은 개인적인 능력보다 리더십이다. 많은 사람을 포용할 수 있는 배포와 관대함을 가져야 좀 더 높이 올라설 수 있다.
LOVE싱글은 일종의 경쟁심이나 과시욕으로 연애를 시작하기 쉽다. 자신의 마음이 순수한 호감인지 잘 헤아려볼 필요가 있다. 커플은 상대에게 지나친 이해심을 바라는 경향이 있다. 그에게 무리한 요구를 하지 않도록 주의하라.
MONEY기분 전환용 소비가 늘어날 징조를 보인다. 기분 전환은 다른 것으로 해라. 자칫하면 월급이 통장이 스쳐 지나가기만 하는 패턴이 장기화될 수 있다.

전갈자리(10.24-11.22)

7월생각이 외곬으로 흐르는 경향이 있다. 너무 깊게 생각하다 보면 비현실적인 결론에 이르게 될 수 있으니 주의하라. 당분간 문제를 단순하게 받아들이고 판단하는 것이 유리하다.
8월올해 바캉스는 되도록 늦게 떠나라. 중순 이후에 떠나는 것이 바람직하며, 특히 유서 깊은 유적이 많은 여행지가 정신을 맑게 고양시킨다.
9월미래에 대한 고민이 많아지는 시기다. 생활에서나 일에서나 전환점을 맞이했기 때문이다. 이제까지 해오던 방법 중에서 해답을 찾는다면 임시방편밖에 되지 않는다. 시도해본 적 없는 새로운 방향을 모색해야 한다.
10월운세가 썩 좋은 편은 아니지만, 그때그때 도와주는 이가 나타나니 그리 염려할 일은 아니다. 힘든 일이 생기면 울상만 지을 게 아니라 주위를 잘 둘러보라. 특히, 어머니뻘 되는 연상의 여성에게서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11월남의 분쟁을 중재하는 것도 좋지만, 너무 깊이 개입하면 문제가 발생하고 책임을 추궁당할 수 있으니 주의하라. 아무리 답답하더라도, 어디까지나 제3자의 위치를 지켜야 한다.
12월날이 추워지면서 활동력은 저하되는 반면에 미각은 예민해진다. 몸매 관리에 유의하지 않으면 조만간 새로운 신체 사이즈에 진입하게 될 것이다.

WORK이 시기의 원칙은 남보다 한 박자 늦게 행동하는 것이다. 절대 앞에 나서지 말고, 남들이 앞장서게끔 하라.
LOVE싱글은 급히 뜨거워졌다가 식어버리는‘ 해프닝’ 성의 연애를 경험하게 될 수 있다. 속도 조절에 유의하자. 커플은 에로틱한 사랑을 나눌 수 있는 최고의 시기를 맞이했다. 특히, 10월이 그 정점이 될 것이다.
MONEY금전운이 내리막길로 치닫는다. 소비를 줄이지 않으면, 그동안 비축해둔 자금을 곶감 빼먹듯 소진할 수 있다.

사수자리(11.23-12.21)

7월무슨 일이든 독자적으로 해내기는 어렵다. 남들과 조화를 이루어야 성과를 낼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라. 양보와 타협의 미덕을 빨리 배울수록, 인생이 편안해지며 성과도 커진다.
8월남의 오해를 살 만한 일은 아예 하지 않는 것이 현명하다. 구설수로 발전할 수 있는 암시가 적지 않기 때문이다. 타인의 조언을 적극적으로 받아들이고, 누구 한 사람이라도 반대하는 일은 시도하지 마라.
9월사교적인 재능이 빛을 발하는 시기다. 주위 사람을 즐겁게 하는 특유의‘ 재담꾼 기질’을 유감없이 발휘할 수 있다. 당신에게 매력을 느끼고 다가오는 사람이 많다는 것도 이 시기에만 맛볼 수 있는 짜릿한 즐거움이다.
10월태양빛이 당신에게는 보약 같은 효험을 발휘한다. 햇빛이 왕성한 한낮에 산책하는 취미를 가져라. 기초 체력이 튼튼해져서 피로나 스트레스를 쉽게 이겨낼 수 있다.
11월모르는 문제는 혼자서 해결하려고 하지 말고 경험자에게 조언을 청하라. 나만의 고민과 선택이 이달에는 특히 불리하게 작용하기 때문이다. 초보자가 온종일 고심해서 결정해봐야 베테랑의 조언 한마디에 와르르 무너지게 될 것이다.
12월전체적인 운은 괜찮은데 감정적으로 외로움이 깊어간다는 점이 문제다. 건전하지 못한 유혹에 넘어가지 않도록 주의하라. 우정에 기대거나, 취미생활에 열중하라.

WORK의욕과 포부는 넘치는데 실천하는 힘이 부족하다. 이런 때에는 개인플레이보다는 팀워크가 유리하다. 주위 동료들이 몸속에 갇혀 있는 활력을 끄집어내줄 것이다.
LOVE싱글은 첫 만남부터 너무 많은 것을 기대하는 경향이 있다. 느긋하게 만남을 즐겨라. 뭔가를 결정하기보다는 관망할 때다. 커플은 두 사람의 행복은 은밀하게 즐겨라. 질투하는 시선이 많아지면 저절로 피곤한 일이 생긴다.
MONEY재운이 좋은 시기다. 돈을 모으는 것도 좋지만, 신세 졌던 동료나 친구들에게 인심을 쓰는 것도 좋다. 훗날 그들이 당신을 보호하는‘ 방패막이’가 되어줄 것이다.

염소자리(12.21-1.20)

7월자제심이 뛰어나며, 신체적인 활력은 높고, 감정적으로는 안정되어 있다. 다이어트를 한다면 어느 때보다도 성공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몸에 꼭 끼는 팬츠나 원피스 드레스로 스스로에게 격려를 보내라.
8월자잘한 근심들이 종합선물세트로 찾아온다. 결정적으로 고비를 맞이하지는 않지만, 마음이 번잡하여 어디 한 곳에 집중할 수 없다는 게 문제다. 당분간은 일을 복잡하게 만들지 말고, 되도록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는 방향으로 진행하
라.
9월건강에 적신호가 켜졌다. 무시하고 무리하면, 호미로 막을 수 있는 일을 가래를 동원해야 모면하게 된다. 규칙적인 식사와 숙면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니 밤늦은 외부 활동을 자제하라. 특히, 집에서 먹는 밥이 건강을 지켜준다.
10월인간관계를 풀어나가는 원칙은‘ 공은 공, 사는 사’다. 비즈니스에서 출발한 관계를 섣불리 우정으로 변질시키지마라. 업무에 대한 긴장감만 떨어질 뿐, 우정의 상대로는 끝내 편안해지지 않는다.
11월취미생활을 통해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할 수 있다. 생활에 활력소가 되는 것은 물론이고, 커리어를 발전시켜나가는 과정에서 유리한 장점으로 활용할 수 있다.
12월현실적인 이익과 인간적인 의리가 대립하는 시기다. 결론은 이익보다는 의리를 택하는 게 마음도 편하고, 장기적으로 유리하다.

WORK업무 능력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사내 정치에도 관심을 가져야 할 때다. 더 높이 출세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살아남기 위해 필요한 덕목이다.
LOVE사랑의 전조는 암울하다. 싱글의 짝사랑은 결실을 맺지못하고 수포로 돌아간다. 지나치게 몰입하지 않도록 주의하라. 커플의 사랑은 서로에 대한 불평불만이 늘어간다. 욕심과 기대를 버려야 사랑을 유지할 수 있다.
MONEY금전운이 서서히 회복되어간다. 연초에 차곡차곡 쌓였던 손해를 만회할 수 있는 타이밍이다. 투자는 나중으로 미루고 빚부터 갚는 것이 순서다.

신기하고 재미있는 별자리 도서 Best
잡지를 사면 별자리 운세부터 확인하는 사람, 자신의 운명에 대해 스스로 알아보고 싶은 사람을 위해 점성학 칼럼니스트 김은하가 다섯 권의 책을 추천했다.

1. 인간의 점성학
점성학을‘제대로’공부하고 싶다면 다소 어렵더라도 이 책으로 시작 하는 게 좋다. 책의 부록으로 주는 CD를 활용하면 웬만한 별점은 스스로 볼 수 있게 된다. 유기천 지음, 정신세계사 펴냄, 1만5천원.

2. 신화와 점성학
점성학의 통찰력과 세계관이 얼마나 정교하고 시적이며 동시에 철학적인지를 알 수 있는 책이다. 내가 늘 곁에 두고 읽는 책이고, 계속해서 감동받는 책이기도 하다. 리즈 그린 지음, 유기천 옮김, 문학동네 펴냄, 8천원.

3. 점성학 : 무엇이 세계를 움직이는가?
교양으로서의 점성학의 체계와 원리를 얘기하는 책. 깊이가 부족하지 않을까 생각하기 쉽지만 생각보다 훌륭하다. 필연적으로 점성학을‘신앙’할 수밖에 없는 점성가와는 달리, 균형 잡힌 시각을 담고 있다. 제프 리 코르넬리우스 지음, 한원용 옮김, 이두 펴냄, 6천원.

4. 섹스사인
여성을 위한 심리점성학 책이다. 하지만 읽을 때 글자 하나하나에 집착하여 해석을 하면 같은 말도 자기가 바라는 쪽으로 해석할 수 있게 되니 저자가말하려고 하는 맥락 속에서 각 별자리를 이해해야 한다. 어느 정도 내공을 갖춘 뒤 읽을 것을 권한다. 주디스 베넷 지음, 신성림 옮김, 이프 펴냄, 1만9천8백원. 5내 별자리의 비밀언어 가장 대중적인 별자리 책 중 하나로, 별자리별 성격과 관계를 다루어 가볍게 읽을 수 있다. 하지만 점성학계에서 주류로 인정받지 못하는 몇 몇 학자의 이론을 여과 없이 담고 있으므로 주의할 필요가 있다. 게리 골드슈나이더 주스트 엘퍼스 지음, 최소영·최이정 옮김, 북&월드 펴냄, 8천5백원.

국내외 별자리 운세 & 정보 사이트
별자리 운세를 좋아하는 이들을 위해 추천 사이트들을 소개한다. 간단한 무료 운세부터 점성학 전문가 과정까지 알찬 정보가 가득 담겨 있다.

1. 48가지 내 별자리의 비밀 언어 cafe.daum.net/Star42ask
다음에 있는 점성학 카페인데, 쉬운 내용부터 어려운 내용까지 잡다하게 다 소개되어 있다. 각종 언론 매체의 주간, 월간 별자리 운세도 빠르고 상세하게 업데이트된다.

2. www.cpalondon.com/index.html
본격적으로 별자리 공부를 하고자 하는 이들을 위한 사이트. 전문적인 공부를 할 수 있는 과정이 소개되어 있다.

3. www.easyscopes.com
별자리와 점성학 인덱스 사이트. 생일을 입력하면 무료로 운세도 볼 수 있다. 일, 주, 월, 년 등 다양한 기간별 운세는 물론 연애운, 금전운 등도 함께 제공한다. 흥미롭게 읽을 만한 기사도 많다.

4. www.astrology.com
별점과 관계된 온갖 정보가 망라되어 있는 곳. 별자리별로 간단한 오늘의 운세는 무료로 볼 수 있으며 연애운, 금전운, 성격 정보도 제공한다. 점술가가 직접 답변해주는 1:1 상담 코너도 있다.

5. www.astrologyzone.com
국내에도 꽤 알려진 점성가 수잔 밀러가 운영하는 사이트. 이달의 운세는 물론, 별자리별 여행팁, 스트레스 관리법, 피트니스 가이드, 애인 만드는 법 등 재미있는 팁들도 무료로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