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휴양지에서의 아침부터 밤까지 당신이 피부를 위해 공들여야 할 모든 것을 적었다. 태양과 바다에 온 몸을 내맡기고 즐겼다간 일상으로 돌아왔을 때 피부를 위해 수습해야 할 일들이 너무나 많기 때문에.

 

롱 원피스는 st.a, 실버목걸이는샤틀리트(Satellite).

롱 원피스는 st.a, 실버목걸이는샤틀리트(Satellite).

1. (왼쪽부터) 디올 수분포밍 클렌저 150ml 4만8천원. 폰즈 클리어 페이스 스파 모이스트 페이셜 폼 150g 9천원대. 비오템비오수르스 스킨 퍼펙션 클렌징 폼 150ml 3만5천원대. 2. (왼쪽부터)라네즈 워터 뱅크 에센스 60ml 3만5천원대. 에스티로더 하이드레셔니스트 모이스처 배리어 포티파이어 세럼 50ml 13만원. 네추라 비세 더 큐어 크림 50ml 28만5천원. 3. (왼쪽부터) 비쉬 아쿠알리아 떼르 말 아이스 쿨링 아쿠아젤50ml 4만원. 겔랑 수퍼 아쿠아 세럼 30ml 19만6천원. 클라란스쉐이핑 페이셜 리프트 리포드레인 세럼 50ml 8만3천원.

Time for Skincare
“무더운 여름밤의 피부 온도는 30℃를 넘나들고, 그로 인해 분비되는 다량의 피지와 땀은 뾰루지를 유발하는 것은 물론, 붓거나 푸석한 피부를 만들지요.”WE 클리닉 조애경 원장의 말이다. 따라서 여름날 아침의 스킨케어는 밤새 피부에 쌓인 피지와 노폐물을 완벽하게 제거하고 피부 온도를 진정시키는 데 집중해야 한다. 또한 유분기가 없는 가벼운 질감의 수분 제품으로 기름기가 겉돌지 않는 촉촉한 피부 상태를 만들어야 피지 분비로 인한 번들거림을 막을 수 있다.

1 피지를 제거하는 수분 클렌징 “아침부터 모공 관리를 포함한 디프 클렌징을 할 필요는 없어요. 다만 피부 속 피지를 씻어내면서 촉촉한 수분은 남기는 정도의 저자극 세안제를 사용할 것을 권합니다.”리더스피부과 이혜민 원장의 말처럼, 계면활성제가 들어 있어 피부를 땅기게 하는 일명‘뽀드득 클렌저’는 아침보다는 저녁에 사용하고, 아침에는 수분 공급형 클렌저로 촉촉한 피부 상태를 만들어야 한다.

2 수분 공급이 중요한 시점 오전의 스킨케어에서 절대 빠뜨려서는 안 되는 것은 하루를 버틸 수 있을 만큼 수분을 충분히 공급하는 것이다. 유분감이 적은 젤 타입의 수분 제품은 수분 성분의 핵심인히 알루론산이 듬뿍 들어 있어 수분의 유효 성분들을 피부 깊숙이 전달해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준다. 산뜻한 질감이 대부분인 이러한 수분 제품은 많은 양을 발라도 번들거리거나 피부 위에 겉돌지 않는다.

3 피부 온도 낮추기 밤에도 30℃를 넘나드는 아열대성 기후는 피부 홍조와 부종을 동반하고,이는 어떠한 스킨케어나 메이크업에도 효과를 발휘하지 못하는 최악의 피부 상태를 만든다. 이 경우 피부 온도를 낮추는 것이 급선무. 세안 마지막 단계는 반드시 찬물로 헹구고 피부 온도를 떨어뜨리는 녹차 티백을 이용해 부기를 제거한다. 또 부종이 심한 눈가나 양 볼은 쿨링 효과나 리프팅 효과가 있는 제품을 사용한다.

 

1. (왼쪽부터) 맥 립스틱 비치 바운드 3g 2만5천원. 샤넬루 쥬 알뤼르 수퍼 3.5g 3만9천원. 에스티 로더 퓨어 칼라 립스틱 302 3.8g 3만6천원. 디올 어딕트 하이 샤인 7503.5g 3만6천원. 안나수이 립 루즈D 270 3.4g 3만1천원. 2. (왼쪽부터) 안나수이 페이스 컬러 액센트 G 3503g 3만2천원. 샤넬레티사쥬 드 샤넬 105.5g 6만4천원. 디올 스킨 쉬머 파우더 002 10g 5만7천원. 메이크업 포에버 HD블러시1410ml 3만9천원.

Time for Makeup
휴가지에서의 꿈같은 시간을 메이크업하는 데 소비할 수는 없다. 그러므로 메이크업 방법은 쉽고 간단해야 한다. 블러셔로 양 볼에 생기를 부여하거나 화사한 컬러로 눈가와 입술을 밝히는 등의 포인트 메이크업이면 충분하다.

1 여름에 어울리는 립스틱 “여름이라고 반드시 오렌지색을 발라야 하는 건 아니에요. 핫 핑크색이나 펄이 가미된 누드 베이지 컬러도 예쁘죠. 단 이런 컬러를 바를 때에는 다른 부위의 메이크업은 최소화해야 해요.” 메이크업 아티스트 황방훈의 말이다. 그리고 조금 매트하게 표현해야 세련된 이미지가 더욱 강조된다.

2 양 볼에 생기 부여하기 휴가지에서는 펄감이 있는 블러셔도 어울린다. “피부가 하얀 편이라면 핑크색을, 어두운 편이라면 오렌지색을 추천하고 싶어요. 각각의 컬러가 피부톤과 어우러져 생동감 넘치는 혈색을 표현해줄 거예요.” 포레스타의 메이크업 부원장인 이가빈의 말이다.

블루 컬러의 비키니는 월포드(Wolford).

블루 컬러의 비키니는 월포드(Wolford).

1. (왼쪽부터) 더바디샵 바디앤 레그 샤인 55g 2만2천원. 베네피트 테이크 어 픽쳐 잇 래스트 롱거42.5g 4만6천원. 로라 메르시에 바디 브론징 메이크업 150ml 4만8천원. 안나 수이 바디프로텍션 P 90ml 4만1천원. 맥 투더 비치 브론즈 보디 오일 50ml 3만3천원. 2. (왼쪽부터) 잔피오베르 썬케어 패치 7매×4 12만원. 리렌 셀프 태닝 바디앤 페이스 무스 by스킨알엑스 150ml 3만9천원. 유핏 썬리스 셀프 태닝 티슈 by 디앤샵 160g 1만3천6백원. 3. (왼쪽부터) 더 페이스 샵 내추럴 선 AQ 쿨링 스프레이선블록 SPF 50+ PA+++ 150ml 1만3천9백원.피터토마스로스 컨티뉴어스 선스크린 미스트 SPF 3057ml 4만5천원. 해피 바스 쿨링 선스프레이 SPF 50+PA+++ 150ml 1만7천원대. 키엘 페이스&바디 썬스크린스프레이 SPF 50 125ml 4만원.

Time for Body&Hair
휴가지에서의 물놀이 시간은 자외선이 강하지 않은 오전이나오후 2시 이후가 적당하지만,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자외선 차단제 바르는 것을 잊어서는 안 된다. 태닝은 직사광선이 내리쬐는 곳보다는 바람이 통하는서늘한 곳이어야 자극을 피할 수 있다.

1 섹시한 보디 메이크업의 기술 태닝보다는 보디 메이크업을 선택하겠다면 반짝거리는 피부를 연출할 수 있는 보디 오일이나 보디 크림을 준비할것. 보디 메이크업은 촉촉하면서도 윤기 넘치는 피부결로 표현해줄 뿐 아니라, 부위에 따라 보다 입체적인 느낌이 들도록 착시 효과를 주므로 날씬해 보이는 효과도 얻을 수 있다. 투명한 컬러에 은은하게 반짝이는 펄감이 든 제품은 쇄골이나 가슴선,팔뚝 등의 부위에 발라 섹시함을 강조하고, 브론징 컬러의 오일 타입 제품은 노출된부분 전체에 얇게 펴 발라 건강미를 부각한다.

2 피부 자극을 줄이는 태닝 본격적인 태닝에 돌입하기 전, 각질 제거가 우선되어야 얼룩 없이 매끈한 피부로 태울 수 있다“. 태닝할 때 바르는 오일은 약하게나마 자외선 차단 성분이 들어 있는 것(보통 SPF 5~8 사이)을 선택하는것이 좋죠. 수치가 낮긴 하지만, 자외선으로 인한 과도한 화상이나 극심한 피부 노화를 막을 수 있어요.” 이비자 하이퍼 태닝 스튜디오의 홍보팀 김미란의 말이다. 실제로 태닝으로 인한 피부 노화를 막기 위해 태닝 전 피부에 붙이는 안티에이징 패치나 크림도 선보여 태닝으로 인한 피부 자극을 줄일 수 있게 되었다. 그래도 태닝으로 인해 피부 건조나 노화가 걱정된다면 피부를 일시적으로 구릿빛 피부로 연출하는 브론저나 태닝 스프레이 등으로 태닝한 듯한 피부를 연출하는 방법도 있다. 이러한 제품들은 사용 후 2~3일에서 일주일 정도까지 컬러가 유지된다.

3 몸을 위한 자외선 차단제는 가벼운 질감으로! 최근에는 뿌리는 타입의스프레이형이 많이 출시되었다. 로션 타입에 비해질감이 가볍고, 원하는 부위에 뿌린 뒤 잘 섞이도록문지르기만 하면 되므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Get Rid of It!
뜨거운 온도의 물이나 수증기는 피부를 민감하게 만들므로 샤워 전 제모 부위에 오일을 바르고 제모한 뒤 샤워를 하는 방법을 택하라고 샌프란시스코 패시픽 제모 회사의 설립자인 스탠 아데스는 말한다. 또 비키니 라인에 관해서는“ 가장 깔끔하게 정리하는 방법은 족집게를 이용해 털이 자라는 방향으로 뽑는 거에요. 민감한 부위라서 제모 크림이나 면도기가 닿으면 자극을 받거나 피부 착색을 일으킬 수 있어요” 라고 말했다.

블루 스트라이프 원피스는 st.a, 목걸이는 에디터 소장품.

블루 스트라이프 원피스는 st.a, 목걸이는 에디터 소장품.

1. (왼쪽부터) 비디 비치 by 이경민 트래블 키트(12만8천원)에 들어 있는 알로에 미스트 95ml. 리리코스마린 하이드로 미스트 80ml 3만5천원. 피터 토마스로스큐컴버 젤 마스크 150g 7만3천원. 코리아나 알로에수딩젤 150ml 3만5천원. 스킨 아이스랜드 퓨어 클라우드크림 50g 가격 미정. 2. (왼쪽부터) 아베다 샴푸어소이 왁스캔들 4만원대. 달팡탠저린 아로마틱 케어 15ml 10만원. 퓨어 피지 룸 미스트90ml 2만3천원. 더바디샵콰이엇나잇 드리미필로우 앤 바디 미스트 60ml 1만8천원.

Time for Relaxing
휴가지에서의 늦은 오후에는 곧 이어질 밤 시간의 화려한 스케줄을 위해 낮 동안 고온과 자외선에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심신에 잠시나마 꿀맛 같은 휴식을 주자.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리는 케어는 다음 스케줄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간단히 끝낼 수 있는 관리로 낮 동안 몸과 마음에 쌓인 피로를 풀도록 한다.

1 피부 진정시키기 하루 종일 자외선에 시달린 피부라면 무엇보다 진정시키는 데 중점을 두어야 한다. 시원한 젤 타입이나 알로에 성분이 들어 있는 제품으로 피부 속 열을 식히고, 미스트를 뿌리거나 수분 크림을 발라 다시 촉촉한 피부로 만들어야 다음 단계의 스킨케어와 메이크업이 빛을 발할 수 있다.

2 더위에 지친 심신 달래기 더위에 지친 건 몸뿐 아니라 마음도 마찬가지다. 하루 종일 더위에 시달리다 보면 두통을 호소하는 경우가 종종 생기는데, 심리적으로 안정된 상태가 되면 이러한 두통도 말끔히 해소될 수 있다. 로즈메리나 캐머마일등 안정 효과가 있는 아로마 향이 담긴 향이나 초를 방 안에 켜두거나, 비슷한 향을 내는 룸스프레이를 뿌려 심신을 달랠 것. 만약 당신이 휴양지에 있다면 아로마 향이 듬뿍 담긴 오일을 바르고 전신을 릴랙싱하는 마사지를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분명 하루의 피곤이 풀리면서 머리가 맑아질 것이다.

Get Rid of It! 저녁에는 하루 동안 쌓인 땀과 노폐물을 말끔히 제거하는 강력한 클렌저를 선택할 것! 피지는 물론 모공 속 노폐물까지 없애기 위해서는 오일 타입의 클렌저나 알갱이가 박혀 있어 각질 제거 효과를 주는 포밍 클렌저를 추천한다. 단, 자외선에 자극받은 피부에너무 강한 자극을 주는 제품은 피할 것. 피부가 붉게 올라오면서 제2, 제3의 트러블이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플라워 프린트의 톱은 st.a.

플라워 프린트의 톱은 st.a.

1. (왼쪽부터) 비디 비치 퍼펙트 젤 아이라이너 11 브론즈 골드3.3g 3만원. 맥 브론징 파우더 12g 3만3천원. 라네즈 스노우래디언트 블러셔 13g 2만5천원. 디올 스킨 누드 글로우 30ml 5만6천원. 에스티 로더 퓨어 칼라 글로스 446ml 3만6천원. 2. (위쪽부터)에스티 로더 퓨어칼라 아이섀도 진저 드롭2.1g 3만원. 디올 1꿀뢰르 아이섀도 골든 스포트라이트 2.2g 3만5천원. 맥아이섀도 쉬머 모스 1.5g 2만2천원. 3. (왼쪽부터)라네즈 스노우 BB 에센스 밤 15g3만2천원대. SK-Ⅱ 셀루미네이션 파운데이션 10.5g 8만원대. 로레알 파리 리바이탈리프트 에센스파운데이션 30ml 3만원.

Time for Nightlife
화끈한 나이트타임을 위한 준비에 들어갈 시간! 일상에서와 같은 단조로운 컬러 메이크업 보다는, 구릿빛으로 변한 태닝 피부에 어울리는 브론즈 메이크업으로 섹시하게 표현하자. 여기에 연두색과 오렌지색 등의 컬러감을 입히면 이국적인 느낌을 강조할 수 있다.

1 태닝한 피부라면 브론즈 메이크업을 시도할 것 메이크업 아티스트 박태윤은 “피부가 너무 하얀 사람에게는 브론즈 메이크업을 추천하고 싶지 않아요. 부자연스럽거든요”라고 말하며 브론즈 메이크업은 가무잡잡한 피부를 가진 사람들만이 누릴 수 있는 특권임을 강조했다.“물론 휴가지에서태닝을 한다면 이야기는 달라지죠. 펄감 있는 베이스로시머하게 피부톤을 정리하고, 한 톤 어두운 컬러의 파운데이션을 바른 뒤 어두운 컬러의 셰이딩 파우더로 얼굴 윤곽을 정리하세요. 그리고 입술은 누드 베이지 톤의 립글로스로 촉촉함만을 강조하고요.” 박태윤이 귀띔하는 과하지 않은 브론즈 메이크업의 기술이다.

2 나이트 타임을 위한 컬러 휴가지에서의 신나는 밤을 위해 플라워 프린트의 원피스나 비비드한 컬러의 톱을 준비했다면 메이크업도 그에 맞춰 원색적이면서도 시원한 느낌을주는 컬러를 선택하자. 그린이나 오렌지 컬러는이국적인 느낌을 자아내고, 골드나 실버 컬러는 화려한 변신을 가능하게 할 것이다.

3 오래 지속되는 피부 메이크업의 비밀 “밀착력이 높고 오랜 시간 유지되는 롱래스팅 파운데이션을 사용하세요. 마지막단계에는 오일 프리 타입의 압축 파우더로 피지분비가 심한 이마나 콧등을 쓸어주고요.” 쌩크 드보떼의 메이크업 실장 이지연의 말이다. 또 자주수정 메이크업을 해야 하므로 에센스 성분이 들어 있거나 보습 효과가 탁월한 파운데이션을 사용해야 피부 건조를 막을 수 있다.

Get Rid of It!
무덥고 습도가 높은 날에는 마스카라나 아이라이너가 번지기 쉽다. 이럴때는 면봉에 눈가 전용 리무버를 묻혀 번진 부분을 닦아내는 것이 민감한 눈가 피부를 보호하는 방법“. 땀과 피지 때문에 마스카라가 자꾸만 번진다면, 코팅 효과가 있는 마스카라를 덧바르세요. 이 간단한 제품 하나만 있으면 하루 종일 팬더 눈 걱정은 하지않아도 될 거예요.” 클라란스 홍보팀 정지은의 말이다.

 

1. (왼쪽부터) 리리코스 마린 하이드로 앰플 5ml×12 12만원. 라네즈 워터슬리핑 팩 EX 80ml 2만5천원대. 퍼펙트 포션 리플레니쉬 나이트 밤25g 5만9천원. 오리진스 드링크 업 오버 나이트 마스크 100ml 4만원. 2. (왼쪽부터)이니스프리 알로에수딩마스크 23ml 2천원. 겔랑 수퍼 아쿠아 마스크 6매 15만원. 비오템 수르스테라피 수퍼액티브 마스크 6매×24g 7만7천원. 3. (왼쪽부터) 프레시 사케 배스 215g 8만3천원. 후르츠앤 패션 포밍 배스 200ml4만5천원. 겐조키베리 센슈얼 화이트오일 100ml 5만8천원. 버츠비 테라퓨틱배스 크리스탈 453g 3만원. 4. (왼쪽부터) 아베다 라벤더 싱귤러 노트 30ml 3만원. 록시땅 릴랙싱 필로우 미스트 100ml3만원. 후르츠앤 패션 인플루언스 인센스키트 3만2천원. 네이처리퍼블릭 유어 소울 테라피라벤더딥슬리핑 베개속 3천5백원.

Time for Night Care
밤 10시는 전신에 쌓인 피로를 풀면서 낮 동안 고온과 자외선에 시달린 피부를 진정시키고 영양을 공급해야 하는 시간이다. 휴가지이니만큼 시트 마스크나슬리핑 팩 등 간단한 스킨케어를 선택해야 번거롭지 않다. 또 심신을 진정시키는 데 집중해서 낮동안 쌓인 피로를 말끔히 풀어야 다음 날 일정에 지장이 없다.숙면을 위한 이 때 필요한 것은 아로마 케어다.

1 피부영양을 보충하는 나이트 케어 “나이트 케어라고 너무 과다한 영양을 공급하려다가는 피부 위를 겉도는 유분기 때문에 여드름이나 뾰루지를 유발하는 역효과가 생길 수 있어요. 따라서 여름밤의 스킨케어 역시 수분을 위주로 과하지 않게 하고, 가볍고 산뜻한 질감의 제품을 준비하세요.” WE클리닉 조애경 원장의 말처럼 여름밤을 위한 스킨케어의 키워드 역시 ‘수분’이다. 수분 앰풀이나 수분 팩등의 제품으로 다음 날의 피부 수분 컨디션을 조절하자. 모든것이 귀찮다면 슬리핑 팩을 이용해볼 것. 물로 씻어내지 않고 잠자리에 들 수 있어 무척 편리하다.

2 시트 마스크로 하는 초간단 스페셜 케어 휴가지에서 시트 마스크만큼 편리한 제품도 없다. 강력한 수분을 공급하는 것은 몰론, 특유의 차가운 질감으로 더위에 지친 피부를 진정시키면서 사용과 휴대가 간편하니 말이다. 기억할 점은 시트 마스크를 붙이고 20분을 넘기지 말아야 한다는 것. 오랜 시간 놔두면 시트가 건조되면서 피부 위에 심하게 달라붙어 떼어낼 때모공이 늘어지는 등의 자극이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미처 시트 마스크를 챙겨 가지 못했다면 토너를 가득 묻힌 화장솜 여러 장을 10여 분간 얼굴위에 붙여도 탁월한 수딩 효과를 선사한다.

3 전신의 피로를 잠재우는 목욕법 고온과 자외선에 자극 받은 전신의 피로를 단숨에 풀기 위해서는 목욕만한 게 없다. 먼저비누나 보디 클렌저를 이용해 보디피부 위의 땀과 노폐물을 말끔히 씻은 뒤, 목욕 소금이나 오일, 거품 목욕제를 사용한 입욕을 해보자. 아로마가 가미된 제품이면 릴랙싱 효과는배가된다. 향초를 켜두는 것도 좋다.

4 숙면을 부르는 침실 만들기 한여름 밤의 고온 현상과 휴가지에서의 낯선 잠자리는 깊은 잠에 빠지지 못하는 결정적인 원인이 된다.“ 숙면에 도움을 주는 라벤더나 캐머마일 오일을 베개에 살짝 뿌리세요. 또 샌들우드 향의 캔들이나 향초를 침실에 잠시 피워두는 것도 심신을 편안하게 해 숙면에 도움을 주죠.”서울수면센터의 연구원인 이진아의 말이다. 또 아로마 오일이나 아로마 밤을 귀 뒤쪽 부근과 관자놀이, 목과 어깨의 경계선에 바른 뒤 지압하면 전신이 편안해지면서 숙면을 취할 수 있다.

Get Rid of It!
피부 트러블은 일년 내내 생길 수 있지만 한여름의 고온다습한 날씨는피부 위에 여드름과 뾰루지를 만드는 완벽한 조합이 아닐 수 없다. 따라서 평소 피부 표면과 모공 속에 노폐물이 쌓이지 않도록 청결한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또 여드름이나 뾰루지가 올라오는 걸 발견하는 즉시 살리실산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제품을 사용해 모공 속 각질까지 용해시킬 것‘. 안티블레미시 스폿’이라는 이름으로 출시되는 제품들 대부분이 이러한 효과를 지니고 있다. 만약 여드름이나 뾰루지의 크기가 이미 너무 커져 붉게 부풀어 올랐다면 고름이 나올 때까지기다리는 것이 좋지만, 참기 힘들다면 면봉을이용해 짠 뒤 알코올 솜으로 소독해야 덧나는걸 막을 수 있다.

 

비키니는미우 미우(Miu Miu), 목걸이는 샤틀리트.

비키니는미우 미우(Miu Miu), 목걸이는 샤틀리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