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당신이 레이저 제모를 받고자 피부과를 찾는다면 이를 가을이나 겨울로 미루라고 말하고 싶다. 이 시술은 통상 3개월에 걸쳐 이루어지고, 가급적 자외선 노출을 피해야 하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절망하기에는 이르다. 요즘에는 집에서도 간편하게 할 수 있는 다양한 제모 방법이 선보이고 있으니 말이다.



1 비키니 라인을 위한 왁싱과 제모기 호주의 왁스 스트립 전문 브랜드 왁스어웨이에서 출시한 홈 전용 소형 스트립은 붙였다 떼어내는 방법으로 5분 만에 제모를 끝낼 수 있다. 같은 브랜드의 패리사 핫 왁스도 비키니 제모에 효과적이다. 진하고 굵은 털까지 말끔하게 뽑히며 화끈거리고 붉어진 피부를 진정시키는 아졸린 오일이 들어 있어 애프터 케어까지 손쉽게 할 수 있는 것이 장점.
디앤샵에서 구입할 수 있는 비키니 터치는 특히 초보 사용자들에게 적합하다.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된 이 면도기는 물기나 오일, 로션 등을 완전히 제거한 상태에서 사용하는 건식 면도기다. 셰이빙 젤이나 오일을 별도로 사용할 필요 없이 손쉽게 제모를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피부에 수분을 제공하는 모이스처라이징 바가 부착되어 있어 이미 미국과 유럽 등지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끈 쉬크 인튜이션도 국내에 선보였다. 이 제품은 입체 헤드가 위아래로 움직이면서 피부 굴곡 면에 따라 밀착 면도가 가능하기 때문에 비키니 제모 시 특히 유용하다.

2 집에서 하는 레이저 제모기 트리아 뷰티 레이저 제모기는 피부과에서만 받을 수 있었던 레이저 제모의 효과를 가정에서 안전하고 간편하게 경험할 수 있는 제품이다. 이미 영구 제모를 위한 전문의용 레이저기인 라이트쉬어(LightSheer™)를 개발하여 제모기 업계에 혁신을 가져온 트리아 뷰티 연구진이 동일한 기술을 적용하여 가정용으로 개발한 것으로 의료기기 품목 허가를 받아 안전성과 유효성이 입증되었다. 사용자의 선택에 따라 강도는 5단계로 조절이 가능하며, 레이저 에너지가 검은 색소에만 선택적으로 흡수되어 털의 성장을 부드럽게 억제한다. 그렇다면 본격적으로 트리아 뷰티 제모기를 사용하기 전에 준비해야 할 사항은 무엇일까?“ 이 제품을 사용하기 전후의 특별한 준비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효능의 차이는 없지만 털의 길이가 길면 통증이 더할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 길이가 짧은 털에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각질 제거 과정도 따로 필요 없으며, 샤워 후 물기를 제거한 뒤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라고 트리아 뷰티 최고 기술 경영자인 로버트 그로브 박사는 말한다.

3 최신의 제모기 필립스 전자에서는 기존 제품보다 1.5배 넓어진 와이드 헤드를 장착해 넓은 부위를 빠른 시간 안에 제모할 수 있는 사틴 퍼펙트 시리즈(HP6572, HP6574, HP6576)를 선보였다. LED조명을 탑재한 이 제품은 미세한 털까지 깨끗하게 제모되고, ‘리프트’ 기능이 있어 곱슬거리거나 누워 있는 털까지 제거할 수 있다. 파나소닉과 로벤타의 여성용 제모기도 주목할 만하다. 파나소닉 여성용 제모기 ES2067W411은 360도 회전 디스크가 장착되어 제모 스피드가 월등히 높으며 피부 자극이 적다. 로벤타의 어세스 프레시 에어는 제모와 동시에 찬바람이 나와 피부의 통증을 완화한다. 최근에 나온 여성용 제모기들은 모두 제모 시 발생할 수 있는 피부 붉어짐이나 건조함 등 트러블을 최소화했다고 하니, 민감성 피부의 여성들도 이젠 마음 놓고 두 팔 벌려 만세를 외칠 수 있을 듯하다.

4 얼굴을 위한 크림과 키트 제모 크림과 왁싱 스트립으로 유명한 비트에서 얼굴의 털을 제모할 수 있는 페이셜 왁스 알로에 베라를 출시했다. 페이셜 왁스 알로에 베라는, 립글로스처럼 생긴 튜브 끝 모양을 이용해 원하는 부위에 필요한 양의 왁스를 쉽고 정확하게 바를 수 있어 전문가가 그린 듯 완벽한 눈썹 모양을 연출할 수 있다. 눈썹 외에도 입술 위 수염, 볼과 턱으로 이어진 구레나룻, 이마와 머리 사이에 모호한 경계를 이루는 잔털까지 모두 제거할 수 있다. 밀 전분과 알로에 베라 등 순한 원료로 만들어져 얼굴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족집게로 유명한 트위저맨에서는 베네피트와 손을 잡고 속눈썹과 눈썹을 깔끔하게 정돈해주는 두 종류의 트위저와 속눈썹 뷰러, 브로 셰이핑 브러시로 구성된 키트를 선보였다. 손으로 직접 갈아 비스듬한 각도로 제작된 슬랜트 트위저는 짧은 털 하나까지 세밀하게 제거할 수 있으며, 좀 더 뾰족한 모양의 포인티드 슬랜트 트위저는 짧고 굵은 눈썹을 제모할 때 유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