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비크림의 B.B는 블레미시 밤(BlemishBalm)의 약자. 피부과 시술 후 생긴 홍조를 커버하기 위해 피부과 의사에 의해 만들어진 비비크림은 이제는 메이크업 베이스로 쓰이면서 누구나 하나쯤은 가지고 있는 제품이 되었다. 그 옥석을 가리기 위해서 16개의 비비크림을 사용한 <얼루어> 뷰티 테스터와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꼼꼼한 사용 후기를 보내왔다.

정화 작용이 탁월한 진주 성분이 들어 있어 피부를 맑게 지키고, 특수 코팅된 피그먼트 파우더를 사용해 다크닝 현상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SPF 30/PA++ 60g 1만3천5백원.


에뛰드하우스 진주알 맑은 비비크림


① 뷰티 테스터 윤고은(30세, 건성 피부) 다른 비비크림에 비해 잿빛이 적게 돌아 마음에 든다. 제품명처럼 피부에 진주빛 윤기가 도는 것 같기도 해서 평소 사용하는 하이라이터를 생략해도 될 정도다. 여드름을 억제하는 라벤더 워터와 안젤리카 성분이 들어 있어 이 제품을 바르고 외출하면 피부가 건강해 보인다는 말을 자주 듣고 있다.

발림성 ★★★★ 커버력 ★★★
화사한 정도 ★★★★★ 총점 ★★★★

② 메이크업 아티스트 권호숙 가벼우면서도 쫀쫀하게 펴 발려 비비크림 같다는 생각이 들지 않았다. 소량을 바르면 쌩얼의 느낌을 살릴 수 있지만 눈 밑 다크 서클이나 색소 침착 부위가 완벽하게 가려지지 않아 약간 묽은 질감의 컨실러로 결점을 커버하는 것이 좋겠다. 잿빛이 거의 돌지 않고 피부가 화사하게 표현된다. 가격 대비 용량도 대만족.

발림성 ★★★★★ 커버력 ★★★
화사한 정도 ★★★★★ 총점 ★★★★☆

레티놀 대비 8배, 레티놀 유도체 대비 15배의 우수한 활성을 보여 주름 및 칙칙함 개선에 탁월하다. 피부를 하루 종일 촉촉하게 유지한다. SPF 25/PA++ 40ml 5만5천원대


엔프라니 레티노쓰리 링클 비비


① 뷰티 테스터 김은진(28세, 복합성 피부) 좀 두껍게 발리는 듯하지만 그만큼 커버력이 좋아 따로 컨실러를 바르지 않아도 잡티를 커버할 수 있었다. 피부가 워낙 하얘서인지 사용했을 때 잿빛이 많이 돌았지만 펄감이 있는 파우더를 덧바르니 금방 해결됐다. 유난히 주름이 도드라져 보이는 날 바르면 비교적 팽팽해 보이는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발림성 ★★★ 커버력 ★★★★★
화사한 정도 ★★ 총점 ★★★☆

②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준성 끈적임과 오일리한 느낌이 강한 것이 단점. 잿빛도 많이 도는 편이라 피부를 깨끗하고 건강해 보이도록 보정하는 파우더나 하이라이터가 필요하다. 유분이 많은 편인 데 비해 커버력은 좋다. 전체적으로 많은 양을 사용하면 피부 톤이 탁해 보일 수 있으므로 부분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겠다. 주름 사이에 끼지 않도록 잘 펴발라야 한다.

발림성 ★★★★ 커버력 ★★★★
화사한 정도 ★★ 총점 ★★★☆

피부 땅김과 건조함을 완화할 뿐만 아니라, 식물 줄기세포를 함유해 재생 능력이 탁월하다. 눈가 잡티를 효과적으로 커버한다. SPF 25/PA++ 45ml 4만8천원


이지함 셀라벨 타임 퍼펙션 셀 액티브 리커버리 밤


① 뷰티 테스터 지선주(32세, 민감성 피부) 23호 리퀴드 파운데이션보다 조금 더 어두운 톤으로 표현되므로 살짝 태닝된 피부에 바르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처음에는 촉촉하게 발리지만 마무리감은 매트해 파우더를 따로 바를 필요가 없고 식물배양세포 성분을 함유해서인지 여드름 자국이 조금씩 완화되는 효과도 있다.

발림성 ★★★★ 커버력 ★★★★
화사한 정도 ★★ 총점 ★★★☆

② 메이크업 아티스트 권호숙 다소 뻑뻑한 편이지만 바르는 데 어렵지는 않다. 커버력을 높이기 위해서인지 유분이 많은 편인데, 시간이 지난 후 메이크업이 심하게 지워지거나 모공에 끼는 현상은 없었다. 잿빛이 강하게 도는 단점이 있어 색깔이 없는 프라이머를 먼저 바르고 비비크림을 바른 후 피니싱 파우더로 마무리해야 할 것 같다.

발림성 ★★★ 커버력 ★★★★★
화사한 정도총점 ★★★

100% 미네랄 성분을 함유해 피부를 윤택하게 가꾸며, 화이트 루핀, 유기농 올리브, 시어버터 등의 보습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SPF 45/PA++ 35ml 3만5천원대.


입큰 스키니 핏 크리미 비비


① 뷰티 테스터 박유정(28세, 건성 피부) 뻑뻑하게 발리는 편이라 비비크림을 바르기 전에 반드시 수분 에센스나 미스트를 사용해 피부 건조를 막았다. 별도의 파우더를 덧바를 필요가 없어서 간편하게 메이크업을 마칠 수 있다. 지금까지 여러 브랜드의 비비크림을 사용했는데 이 제품은 비교적 잿빛이 덜해 마음에 든다.

발림성 ★★★ 커버력 ★★★★
화사한 정도 ★★★★★ 총점 ★★★★

② 메이크업 아티스트 박혜령 살짝 오일리한 느낌이 들어 지성 피부에 사용하기엔 적합하지 않지만 발림성은 꽤 좋은 편이다. 비비크림 특유의 잿빛이 그다지 강하지는 않지만 피부 톤을 정리하는 정도이기 때문에 이를 보완하기 위해서 핑크 톤 파우더를 사용해 마무리하면 좋을 것 같다. 지속력도 훌륭한 편이라 수정 메이크업이 필요 없을 듯하다.

발림성 ★★★★ 커버력 ★★★
화사한 정도 ★★★ 총점 ★★★☆

호호바 오일과 히알루론산 성분이 피부에 보습막을 형성해 에센스를 듬뿍 바른 듯 하루 종일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한다. SPF 50+/PA+++ 50ml 3만2천원.


캐시캣 에센스 선 비비


① 뷰티 테스터 최진이(28세, 지성 피부) 펌핑을 했을 때 투 톤의 크림이 나와 특이했는데, 화이트 아이보리 톤의 크림이 비비크림 특유의 잿빛을 완화해 피부 톤을 환하게 연출했다. 살짝 두껍게 도포되는 편이라 목과 얼굴의 경계가 생기지 않도록 신경 써서 발랐고, 펴 바르는 데 시간이 좀 오래 걸렸지만 커버력은 파운데이션만큼 우수했다.

발림성 ★★★ 커버력 ★★★★★
화사한 정도 ★★★★ 총점 ★★★★

② 메이크업 아티스트 원영미 일단 가격 대비 용량이 넉넉한 점은 플러스 요소. 에센스와 비비크림이 회오리 모양으로 혼합된 내용물이 투명한 용기에 담겨 있어 일반 비비크림에 비해 첫인상도 흥미로웠다. 피부 밀착력도 좋고, 어느 정도 커버력도 있어 가까운 곳에 외출할 때 슥슥 바르기만 해도 베이스 메이크업이 해결되는 간편한 제품이었다.

발림성 ★★★★ 커버력 ★★★★
화사한 정도 ★★★ 총점 ★★★☆

산호 파우더와 미세한 펄이 함유되어 피부를 입체적이고 화사하게 표현한다. 우수한 커버력과 지속력이 특징이다. SPF 25/PA++ 50ml 3만5천원.


쿠지 3D스마트 셰이드 비비 베이스


① 뷰티 테스터 이정우(27세, 지성 피부)날씨가 더워지면 금세 피부에 피지가 돌기 때문에 요즘에는 비비크림 하나만으로 베이스 메이크업을 마무리한다. 미세한 오팔빛 펄이 피부를 생기 있게 표현한다. 단, 시간이 지나면 번들거리기도 해 반드시 미네랄 파우더로 마무리를 확실하게 하는 것이 좋겠다.

발림성 ★★★★★ 커버력 ★★★
화사한 정도 ★★★★ 총점 ★★★★

②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준성 처음 바를 때는 오일 성분이 다소 느껴지지만 흡수되면서 그 느낌은 점차 줄어든다. 커버력은 다소 떨어지는 편이다. 육안으로 볼 때는 살짝 잿빛이 돌지만 피부에 바른 후 시간이 지나면 사라진다. 피부에 트러블이 많을 때 비비크림을 사용하면 지저분해 보일 수 있으니 컨실러를 사용해 커버하는 것이 좋겠다.

발림성 ★★★★ 커버력 ★★
화사한 정도 ★★★ 총점 ★★★

번들거림 없이 보송보송하게 마무리되며, 다이아몬드 파우더가 함유되어 밝고 화사한 피부로 표현한다. SPF 30/PA+++ 50ml 3만3천원.


클리오 다이아몬드 로즈 블레미시 밤


① 뷰티 테스터 한희원(30세, 여드름성 피부) 수분 로션처럼 매우 가볍게 발리는 것이 특징이다. 바르자마자 파우더리하게 마무리되고 과도한 유분을 잡아 기름종이를 쓸 일이 별로 없을 정도다. 여드름이 난 부위에 자극을 주지 않으면서 여드름을 자연스럽게 커버해 화사해졌다는 이야기도 들었다.

발림성 ★★★★★ 커버력 ★★★★
화사한 정도 ★★★★ 총점 ★★★★☆

② 메이크업 아티스트 권호숙 유·수분이 균형을 이룬 제품인 듯 부드럽고 가볍게 잘 펴 발린다. 실리카 성분이 느껴지기 때문에 많은 양을 바르기보다는 적은 양을 골고루 펴 발라야 하얗게 떠 보이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전체적으로 붉은 기가 도는 트러블성 피부보다는 하얀 피부에 사용하기 좋겠다. 잿빛은 거의 느껴지지 않는다.

발림성 ★★★★ 커버력 ★★★
화사한 정도 ★★★★★ 총점 ★★★★

손상된 피부를 회복시키는 효과가 뛰어나며, 공해 물질과 먼지가 피부에 달라붙지 않도록 하는‘ 안티-폴루션’ 기능이 강화되었다. SPF 46/PA++ 30ml 4만7천원.


CNP차앤박 B.B.B포뮬라


① 뷰티 테스터 김지윤(30세, 민감성 피부) 피부가 워낙 민감해서 주로 코스메슈티컬 제품을 바르는데, 피부과 전문의가 만든 비비크림이라고 해서 사용하기 전부터 관심이 쏠렸다. 커버력이 좋은 편이라 쉽게 붉어지는 피부를 중화했지만 사용감이 뻑뻑해서 피부가 특히 민감한 날에는 사용을 자제한다.

발림성 ★★★ 커버력 ★★★★★
화사한 정도 ★★★ 총점 ★★★☆

② 메이크업 아티스트 박혜령 수분감이 있어 잘 펴 발리면서도 두께감이 느껴질 정도로 커버력이 있는 편. 그러나 잿빛이 많이 돌아 피부 톤이 한 단계 어두워진 느낌이다. 이마나 눈 밑, 콧등에는 좀 더 밝은 톤의 파운데이션이나 컨실러를 사용해야 할 듯하다. 시간이 지난 후에도 건조하지 않아 피부가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발림성 ★★★★ 커버력 ★★★★
화사한 정도 ★★ 총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