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비크림의 B.B는 블레미시 밤(BlemishBalm)의 약자. 피부과 시술 후 생긴 홍조를 커버하기 위해 피부과 의사에 의해 만들어진 비비크림은 이제는 메이크업 베이스로 쓰이면서 누구나 하나쯤은 가지고 있는 제품이 되었다. 그 옥석을 가리기 위해서 16개의 비비크림을 사용한 <얼루어> 뷰티 테스터와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꼼꼼한 사용 후기를 보내왔다.

마치현 추출물이 피부를 진정시키고, 끈적임과 번들거림이 없어 홍콩, 싱가포르 등 더운 지역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 SPF 30/PA++ 60ml 3만8천원.


고운세상 브라이트닝 밤


① 뷰티 테스터 박보람(25세, 지성 피부) 수분 크림을 바르지 않아도 하루 종일 촉촉함을 유지하므로 건성 피부와 지성 피부 모두에 좋을 것 같다. 단, 피부 톤이 조금 어둡게 표현되기 때문에 펄이 든 하이라이터로 티존과 눈 밑을 밝게 표현해야 한다. 여드름 자국이 거의 보이지 않을 만큼 커버력도 좋은 편이다.

발림성 ★★★★ 커버력 ★★★★
화사한 정도 ★★★ 총점 ★★★☆

② 메이크업 아티스트 박혜령 가볍게 잘 펴 발려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는 것이 장점이고, 커버력은 피부 톤을 정리하는 느낌에 그치는 것이 단점이다. 잿빛보다는 약간의 핑크 색감이 느껴져 안색이 건강해 보인다. 수분 크림을 따로 바르지 않아도 될 정도로 피부에 보습을 부여한다.

발림성 ★★★★★ 커버력 ★★
화사한 정도 ★★★★ 총점 ★★★☆

끈적임이 없어 자연스러운 물광 메이크업 효과를 주고, 피부에 닿으면서 터지는 물방울이 피부에 보습 효과와 시원한 감촉을 선사한다. SPF 25/PA++ 35ml 1만2천9백원.


네이처 리퍼블릭 오드샤인 워터 플래시 비비크림


① 뷰티 테스터 김기은(28세, 중성 피부) 피부에 닿으면 물방울이 생기면서 묽어지는 질감이 신기하다. 쉽게 펴 발리는 장점이 있지만 커버력이 약하고, 주름 사이에 살짝 끼는 것이 단점이다. 그러나 피부를 촉촉하고 편안하게 유지하고, 약간의 쿨링감을 선사해 더운 날씨에 바르면 좋을 것 같다.

발림성 ★★★★★ 커버력 ★★
화사한 정도 ★★★ 총점 ★★★☆

② 메이크업 아티스트 박혜령 손으로 문지름과 동시에 수분이 형성되는데 촉촉하다기보다는 크림과 겉돌아 바르기가 까다로웠다. 그래서인지 잡티가 그대로 드러나는 등 커버력이 기대에 못 미쳤다. 전체적으로 너무 가벼운 편이라 컨실러와 트윈케이크로 마무리가 필요하다.

발림성 ★★ 커버력 ★★
화사한 정도 ★★★★ 총점 ★★☆

피부 속과 겉을 동시에 관리하는 ‘쥬얼 리페어 콤플렉스’ 가 피부 미백 효과를 선사해 오랜 시간 화사하게 유지한다. SPF 20/PA+ 40ml 1만9백원.


더페이스샵 페이스앤잇 시머링 비비크림


① 뷰티 테스터 남선우(31세, 건성 피부) 미세한 펄감이 피부를 화사하게 연출한다. 출근 준비로 바쁜 아침에 이 제품 하나만 발라도 베이스 메이크업을 마무리할 수 있었다. 메이크업을 하면 피부가 금방 건조해지는 편인데 이 제품은 수분감이 풍부해서인지 피부도 하루 종일 촉촉하게 유지되었다.

발림성 ★★★★ 커버력 ★★★
화사한 정도 ★★★★★ 총점 ★★★★

②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준성 매우 얇게 펴 발리고 흡수가 빠르지만 펄감이 너무 두꺼워 얼굴 전체에 바른다면 다소 부담스러울 수 있다. 피부톤 보정 기능이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 펄감 때문에 자칫 지저분해 보일 수 있다. 이 제품은 파운데이션과 1:2 비율로 섞어 사용하면 훨씬 좋을 것 같다.

발림성 ★★★★★ 커버력 ★★
화사한 정도 ★★★★ 총점 ★★★☆


피부에 미끄러지듯 부드럽게 도포되어 투명한 피부결을 표현하며, 소량만 사용해도 균일하지 않은 피부 톤과 잡티가 커버된다. SPF 41/PA++ 40ml 4만5천원.


리리코스 마린 래디언스 비비크림


① 뷰티 테스터 주민정(27세, 여드름성 피부) 피부에 바를 때 시원한 느낌이 들고 얇게 펴 발려 메이크업을 하지 않은 것처럼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 잿빛이 전혀 돌지 않으며 피부가 한 톤 ‘업’ 된 느낌이다. 처음에는 어느 정도커버력이 있는 듯하지만 지속력은 별로.

발림성 ★★★★ 커버력 ★★★
화사한 정도 ★★★★★ 총점 ★★★★

② 메이크업 아티스트 원영미 뻑뻑함이 전혀 없이 피부에 얇게 밀착되고, 화사하게 발색되어 일반 비비크림의 단점이 많이 보완된 제품이다. 겉으로는 용량이 작아 보이지만, 평소 사용하는 파운데이션보다 양을 덜 취해도 충분히 펴 발려 경제적이다.

발림성 ★★★★★ 커버력 ★★★
화사한 정도 ★★★★ 총점 ★★★★


60% 이상의 수분 함량으로 가볍고 산뜻한 마무리감이 특징이며, 로션 타입의 질감이 뭉침 없이 투명한 피부를 연출한다. SPF 35/PA++ 40ml 1만8천원.


마몽드 토탈 솔루션 워터리 비비크림


① 뷰티 테스터 오주연(31세, 지성 피부) 수분 부족형 지성 피부에게 딱 맞는 비비크림을 발견한 기분이다. 하루 종일 피부가 편안하다. 커버력도 어느 정도 있어 여드름 자국을 가리고 피부결을 매끈하게 만든다. 단 지속력이 부족해 중간에 한 번쯤은 수정 메이크업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도 있다.

발림성 ★★★★ 커버력 ★★★
화사한 정도 ★★★★ 총점 ★★★☆

② 메이크업 아티스트 원영미 바를 때 약간의 끈적임이 있어 지성 피부가 사용하기엔 적당하지 않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면 끈적임은 사라지고 촉촉함이 남는다. 가볍고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이 가능하고, 빛을 머금은 것 같은 피부 톤으로 완성되는 것이 장점이다.

발림성 ★★★ 커버력 ★★★
화사한 정도 ★★★★ 총점 ★★★☆

피지 흡착 파우더가 과도한 피지를 잡아 번들거림을 방지하고, 얇게 밀착되어 보송보송하고 매끄러운 피부결이 오래 지속된다. SPF 37/PA++ 35ml 2만5천원.


바닐라코 렛 미 베베 네이키드 비비크림


① 뷰티 테스터 권아영(26세, 지성 피부) 미세한 펄감이 피부를 화사하게 연출하고, 매트하게 마무리된다. 시간이 오래 지나도 번들거림이 거의 없어 수정 메이크업을 할 필요가 없다. 적은 양으로도 충분히 펴 바를 수 있고, 커버력이 우수해서 마음에 쏙 드는 제품이다.

발림성 ★★★★ 커버력 ★★★★★
화사한 정도 ★★★★★ 총점 ★★★★☆

②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준성 얇게 펴 발리지만 오일리한 느낌이 거의 없다. 파운데이션만큼은 아니지만 일반 비비크림에 비해 커버력이 좋고, 적은 양으로도 화사한 피부 표현이 가능했다. 그러나 잡티나 다크 서클 보정을 위해서는 컨실러를 사용하는 것이 좋겠다.

발림성 ★★★★ 커버력 ★★★★
화사한 정도 ★★★★★ 총점 ★★★★☆


피부 속 수분을 오랫동안 유지하는 아가베 추출물이 함유되어 바르자마자 시원하고 촉촉한 사용감을 느낄 수 있다. SPF 36/PA+++ 40ml 1만7천원.


스킨푸드 아가베 선인장 선 비비크림


① 뷰티 테스터 이지현(33세, 건성 피부) 핑크빛이 강하게 돌아 피부가 화사해 보였다. 그러나 여드름이 군데군데 나 있을 때는 피부가 더 붉어 보이는 듯했다. 보습력이 좋아 피부가 매끈하게 마무리되었고, 조금 번들거릴 때는 티존 부위와 턱에만 파우더로 살짝 눌러 베이스 메이크업을 끝냈다.

발림성 ★★★★ 커버력 ★★★
화사한 정도 ★★★★ 총점 ★★★☆

② 메이크업 아티스트 권호숙 유분감이 많아 한 번에 슥슥 바르기가 쉽지 않았다. 붉은 기가 심해 노란 기가 도는 메이크업 베이스와 섞어서 쓰는 것이 좋을 듯하다. 시간이 지날수록 푸른빛이 강해지기 때문에, 펄감이 있는 베이스를 먼저 바르면 피부가 더 화사하게 표현될 것 같다.

발림성 ★★ 커버력 ★★★
화사한 정도 ★★ 총점 ★★☆

피부에 바르는 순간 물방울이 터지듯 산뜻함을 선사하며, 피톤치드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의 나쁜 균을 선택적으로 없애준다. SPF 20/PA++ 50ml 2만3천원.


싸이닉 산소 드롭 비비


① 뷰티 테스터 김소희(26세, 중성 피부) 처음 펌핑할 때는 너무 어두운 톤의 크림이 나와 피부가 칙칙해 보이지 않을까 우려했지만 잘 펴 바르고 나니 피부가 금세 환해졌다. 지속력이 약한 편이라 중간에 한 번 덧발라야 했는데 메이크업 위에 덧발라도 뭉치지 않고 깔끔하게 마무리되는 것이 특징이다.

발림성 ★★★★★ 커버력 ★★
화사한 정도 ★★★★ 총점 ★★★☆

② 메이크업 아티스트 원영미 처음 보기에는 잿빛이 많이 도는 것 같지만, 바르고 난 뒤 시간이 지나면서 잿빛은 사라지고 피부 톤이 건강해 보이는 반전을 주는 재미있는 제품이다. 가볍게 펴 발려 피부가 민감한 날에 사용해도 전혀 무리가 없지만 커버력은 좀 떨어지는 편이다.

발림성 ★★★★ 커버력 ★★★
화사한 정도 ★★★★ 총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