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이 예뻐야 진짜 미인’의 그 미인이 되기 위해 당신의 손끝을 위한 건강한 해결책들만 모았다. 손톱이 자주 갈라지고 부러진다면 꼭 읽어야겠다.

1, 7 손톱 전용 가위와 파일로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헨켈 세트 29만5천원. 2 건조한 손톱 주변 큐티클을 보호하고 수분 증발을 억제한다. O.P.I 아보플렉스 큐티클 오일 투고2만5천원. 3 커피 오일과 우유가 손상된 손톱과 건조한 손톱 주위를 매끄럽게 만든다. 스킨푸드 커피 밀크 네일 밤 4천5백원. 4 올리브 오일 성분이 들어 있어 손톱을 촉촉하게 가꿔준다.DHC큐티클 오일 6천5백원. 5 칼슘 성분이 들어 있어 잘 부러지는 손톱을 튼튼하게 만든다. 메이블린 살롱 매니큐어 울트라 스트롱 9천원. 6갈라진 손톱 위에 발라 손톱을 매끄럽게 만든다. 보브 네일 클리닉 스트렝스너 솔루션 7천원대. 8 케라틴 성분이 손톱 주위 큐티클에 수분을 공급한다. 더페이스샵 리치 핸드 큐티클 네일 밤 3천원.9레몬 오일이 손톱과 큐티클을 부드럽게 가꿔준다. 버츠비 레몬버터 큐티클 크림 2만원. 10 비타민 E와 알로에 추출물이 손톱 케라틴 층을 강화한다. 반디 뉴트리셔스 네일 인스탠스 4만원.

1, 7 손톱 전용 가위와 파일로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헨켈 세트 29만5천원. 2 건조한 손톱 주변 큐티클을 보호하고 수분 증발을 억제한다. O.P.I 아보플렉스 큐티클 오일 투고
2만5천원. 3 커피 오일과 우유가 손상된 손톱과 건조한 손톱 주위를 매끄럽게 만든다. 스킨푸드 커피 밀크 네일 밤 4천5백원. 4 올리브 오일 성분이 들어 있어 손톱을 촉촉하게 가꿔준다.
DHC큐티클 오일 6천5백원. 5 칼슘 성분이 들어 있어 잘 부러지는 손톱을 튼튼하게 만든다. 메이블린 살롱 매니큐어 울트라 스트롱 9천원. 6갈라진 손톱 위에 발라 손톱을 매끄럽게 만든다. 보브 네일 클리닉 스트렝스너 솔루션 7천원대.
8 케라틴 성분이 손톱 주위 큐티클에 수분을 공급한다. 더페이스샵 리치 핸드 큐티클 네일 밤 3천원.9레몬 오일이 손톱과 큐티클을 부드럽게 가꿔준다. 버츠비 레몬버터 큐티클 크림 2만원. 10 비타민 E와 알로에 추출물이 손톱 케라틴 층을 강화한다. 반디 뉴트리셔스 네일 인스탠스 4만원.

미각을 자극하는 훌륭한 음식, 모든 것이 완벽했던 지난연말 파티. 누군가 와인잔을 들며 건배를 제안했다. 하지만 잔을 드는 순간, 나도 모르게 손이 오그라들었다. 손톱 주변 큐티클이 허옇게 일어나 있었던 것이다. “갑자기 일어난 큐티클은 무리하게 제거하는 것보다 파우치에 늘 갖고 다니는 핸드 크림이나 바셀린 등을 발라 응급 조치를 취해주는 게 좋아요. 이때 물이 닿으면 더욱 부풀어 오를수 있으니, 손을 씻는 건 자제해야 해요.” 신사동에서 ‘네일카페’ 숍을 운영하고 있는 방민정 대표의 말이다.

특히 손이 쉽게 건조해지는 편이라면, 매번 비누나 세정제를 이용하는 것보다는 두 번에 한 번꼴은 그냥 물로만 헹궈주는 게 좋다고 조언한다. “요즘은 신종 플루 때문에 자주 손을 씻게 되는데, 매번 세안제를 사용하면 손이 더 건조해져요. 세안제를 사용한 다음에는 반드시 핸드 크림을 발라 보습을 해야 하죠.” 손톱 주변 큐티클이 자주 갈라지고 딱딱해지는 사람은 큐티클 전용 니퍼를 이용해 제거하는게 좋지만 만약 큐티클 니퍼 사용에 자신이 없다면, 샤워할 때 손을 충분히 불린 뒤, 때수건이나 다른 손톱으로 살짝 밀어준다. 큐티클을 손톱깎이로 자르는 것은 결코 좋은 해결책이 될 수 없다는 게 방민정 대표의 조언이다. 하지만 갈라지고 부러진 손톱이라면 손톱깎이를 이용해 짧게 깎고, 손톱 끝을 매끄럽게 다듬어준다. 만약 급작스럽게 손톱이 부러지는 상황이 발생하면 일회용 밴드를 붙이고, 네일 숍에서 인조 손톱을 붙인다.

손톱 강화를 위해 무조건 네일 에나멜을 바르는 것 역시 좋지 않다. 손톱이 약해졌을 때는 손톱과 큐티클을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비타민 E와 올리브, 알로에 등의 보습 성분이 들어간 강화제를 바르는 것이 좋다. 한번 바른 네일 에나멜은 손톱 건강을 위해 일주일 이상 두지 않는다.